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란 보석 Aug 20. 2016

소중한 시간

물보다 흔한 시간

나는 태초부터 있었고

앞으로도 영원할 거야

나는 한 번도 멈춘 적이 없지


나는 한 번도 빨리 간 적도

늦게 간 적도 없었지

나는 언제나 같은 속도야


누구는 내가 부족하다 불평하고

누구는 너무 많아 지루하다네

나는 공평하게 주었는데


누구는 초단위로 사는데

누구는 시간 단위로 살고

누구는 아예 무시하며 사네


나를 잘 쓴 사람은 성공했고

나를 물쓰듯 한 사람은 후회하네

후회하지 않으려면 계획적으로


나의 가치는 언제나 동일한데

누구는 나를 써서 십만 원 받는데

누구는 불공평하게 만원도 못 받네


나를 만인에게 공평하게 주었으니

소중한 줄 알고 지혜롭게 활용 해서

한 번뿐인 인생 후회없이 행복하게


나는 감정이 없어 영원하지만

인생은 결코 유한하다는 걸

빨리 깨닫는 게 제일 현명한 삶


흘러간 나는 되돌아 오지 않고

다가올 나는 어찌 될지 나도 몰라

꿈을 꾸되 숨 쉬는 지금에 집중해


하지만 사랑하며 사는 시간이

제일 소중한 시간인 것을.....


*시간이 살같이 갑니다. 

  나에게는 유한한 시간 마음이 급합니다.

  노란보석

매거진의 이전글 팔불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