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콕 선생님 Mar 12. 2020

‘집콕’하며 따라하는 허리 스트레칭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산 예방에 힘을 올리고 있는 요즘입니다. 회사에 출퇴근하기보다 가능하면 재택근무, 불필요한 외출을 삼가면서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부쩍 많아지셨나요? 외출이나 운동없이 실내에서 ‘집콕’을 하다보면 전체적인 면역력이 떨어질 뿐만 아니라 척추 근력, 유연성이 떨어져 다양한 통증을 경험하기 쉽습니다.


척추나 고관절에 나타나는 허리엉덩이통증 이 대표적인데요, 누워서 보내는 시간이 많거나 신체활동이 크게 줄었을 때 심해지기 마련입니다. 고관절은 골반뼈와 대퇴골이 연결되는 관절로 우리 몸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입니다. 고관절 주위에는 엉덩이 근육을 포함해 많은 근육들이 있는데요, 고관절 주위의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긴장을 해소하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통증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평소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다리를 꼬고 앉는 습관, 소파나 침대에 누워서 TV 시청이나 스마트폰을 하는 습관은 피하고 틈틈이 스트레칭을 실시해 우리 몸의 피곤을 풀고 허리엉덩이통증 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 콕통증의학과에서 준비한 ‘집콕’하며 따라하는 허리스트레칭, 함께 해볼까요?



<만성허리디스크에 좋은 버드독 운동>


1/ 네발기기 자세에서 운동하고자 하는 다리를 편 채 3번 튕겨준다.



2/ 바깥쪽으로 살짝 이동하여 같은 방법으로 진행한다.



3/ 주의사항은 허리를 과하게 꺾어 허리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4/ 5회 3세트 반복한다.


동영상으로 더욱 자세하게 따라하기

>> https://youtu.be/tcHDehJzB5o


콕통증의학과에서 소개해드린 허리엉덩이통증에 좋은 스트레칭, 도움이 되셨나요?


힘들 때일수록 건강이 최우선입니다. 실내생활을 하더라도 꾸준한 실내 환기와 적절한 운동, 햇빛 쬐기를 통해 신체를 튼튼히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콕통증의학과 대표원장 김환희였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스트레칭으로 예방하는 손목 통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