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빈틈 Feb 20. 2023

깨고 싶지 않은 꿈을 꾸었다

그의 문자메시지 끝에 우린 연인이 되었고


“안녕.”


그는 오늘도 일을 하고 온 걸까. 수술한 지 한 달도 되지 않았는데 걸어도 되는 걸까, 묻고 싶은 말이 많았지만 다소 어색한 공기가 맴도는 우리 사이에 짧은 인사만 오갈 뿐이었다.


식사를 하기엔 애매한 밤 8시. 자연스럽게 우리는 카페로 발걸음을 옮겼다. 합정역과 상수역 사이에 있는 달콤한 거짓말이란 카페 2층에 앉아 우리는 맥주 두 병을 시켰다. 그는 나처럼 술은 거의 마시지 않다는 걸 알고 있었지만 어떤 마음이었는지 내가 맥주를 권했고, 그는 흔쾌히 좋다는 의사를 밝혔다.


‘쨍‘ 하고 어색하고 쑥스럽게 병을 부딪치며 건배를 했다. 맥주 한 모금을 마시고 그동안의 근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그는 계단을 한 발씩 오를 수 없을 정도로 아직은 다리가 불편한 모양이었고, 어제 퇴원하자마자 나를 보러 왔다는 말을 했다. 그 말에 용기가 생겼던 걸까, 아니면 얼마 마시지 않은 맥주에 취기가 올랐던 걸까. 그에게 나는 그의 연락을 기다렸다고 이야기했다. 연락이 없는 동안 서운했었다는 말도 함께.


“미안해. 그리고 고마워. 앞으로는 내가 더 신경 쓰도록 노력할게.”


그의 말에 고개를 끄덕였다. 바보처럼 나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말에 서운했던 마음이 물거품처럼 사라져 버렸다. 맥주 한 병을 다 비운 후, 우리는 헤어졌다. 그리고 그날 새벽, 그에게 메시지가 왔다.


-누나. 누나가 어떤 사람인지 진지하게 알아가고 싶어.”


메시지를 읽는 순간, 가슴 떨렸다. 나에게 또다시 연애라니, 덜컥 겁이 났지만 그에게 느낀 이 설렘을 놓치고 싶지 않았다.


- 나도 그러고 싶어. 앞으로 잘 지내보자.


답장을 보내자마자 그로부터 메시지가 왔다.


- 내일 가고 싶은 곳 있어? 첫 데이트는 누나가 가고 싶은 곳에서 만나자.


- 삼청동 가고 싶어.


내일 보자고, 아침에 연락을 하겠다는 그의 메시지가 왔을 때, 우린 연인이 되어 있었다. 8월, 뜨거운 열대야마저 불쾌하지 않게 느껴진 새벽이었다.


이전 05화 기약 없는 만남을 위해 선물을 준비했다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