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angwuk Ji Mar 27. 2021

이 주식 나만 몰랐어-방위 산업

숨겨진 미국 주식 찾기

이 글은 특정 주식 투자 추천을 유도하는 글이 아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다.


S&P 500

최근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미국 주식 투자에 대한 열기가 뜨겁다. 카페나 음식점을 가면 옆 테이블에서 테슬라, 팔란티어, 애플 같은 유명한 주식에 대해서 이야기를 많이 나누는 것을 알 수 있다. "옆 부서 김대리가 OO 주식 사서 대박 났다."라는 소리를 들으면 자신도 모르게 혹하게 되는 법이다.


그래서 필자의 브런치를 구독해주는 독자분들을 위해서 '이 주식 나만 몰랐어' 특집으로 각 업종별로 숨겨진 주식들을 정리해보고자 한다. 수백 가지의 기업을 하나하나 뜯어서 분석하기에는 시간도 오래 걸리기 때문에 각 기업의 웹사이트와 차트만 카드 뉴스 형식으로 정리해보고자 한다.

https://marketchameleon.com/Overview/티커/Similar

https://marketchameleon.com/Overview/티커/Similar

비슷한 업종의 주식을 찾기 좋은 사이트는 마켓 카멜레온이라는 웹사이트를 많이 이용한다. 위 링크에 쓰인 '티커'를 흔히 알려진 TSLA(테슬라), K(켈로그) 같은 주식을 넣어서 검색하면 시총, 가격, 1개월, 6개월 그리고 1년 수익률 변화 순으로 확인할 수 있다.


주식을 나열하는 기준은 필자가 처음 들어보는 주식, 주가(HIGH-LOW) 순으로 정렬한다. 그 외에도 마켓 카멜레온 웹사이트를 이용하면 각자의 성향에 맞는 주식을 쉽게 찾아볼 수 있으니 참조 바란다.


1. Transdigm Group Transdigm Group (티커: TDG)

트랜스다임 그룹은 항공, 우주 부품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2. Huntington Ingalls Industries (티커: HII)

하늘에 록히드마틴(LMT)이 있다면, 바다에는 헌팅턴 잉걸스가 있다고 한다. 미국 최대의 군용 조선 회사이며 美 해군의 선박의 설계, 건설, 수리 및 유지 보수를 돕는다.


3. L3 harris Technologies (티커: LHX)

무선 장비, 전술 라디오, 항공 전자 및 전자 시스템, 야간 투시 장비 및 정부, 국방 용 우주 및 우주 안테나를 생산하는 방위 산업체이다. 한국을 포함한 여러 동맹국들에게도 장비를 납품하고 있다.


4. Axon Enterprise (티커: AXON)

경찰과 민간인에게 테이저건, 바디캠, 보안 소프트웨어 같은 호신용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이다. 필자가 현재 투자하고 있는 종목이다. 총기로 인한 사망사고 이슈, 정당방위, 투명한 법집행 같은 다양한 이유에서 AXON이 천천히 수혜를 받을 것이라는 기대감 때문이다. 


5. Spirit Aerosystems Hldgs (티커: SPR)

스피릿 에어로시스템즈는 보잉 737의 동체와 부품 등을 제작하는 기업이다. 차트가 보잉이랑 비슷하게 움직이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출처: 구글, 네이버, Pixabay, AXON, Spirit, L3 Harris, 헌팅턴, 트랜스다임

이전 12화 정부 사이트와 언론사 이용하기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