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구기자 Dec 06. 2018

말 그대로 만(10000)수르가 되는 가장 쉬운 방법

카카오페이 뿌리기 기능 단톡에서 직접 써봤다

카카오페이 카카오톡 내 송금 메뉴에서 쓸 수 있는 뿌리기 기능으로 만수르 가 되어봤습니다. 카카오톡 가장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뿌리기 기능을 즐길 수 있어요.

원하는 금액 과 당첨 인원을 정하면 랜덤게임 형식으로 돈을 받을 수 있네요.

소액으로 친구나 가족 단체채팅방에서 이벤트 할 때 재밌겠다고 생각했어요. 카카오페이 입장에서는 이렇게 받은 돈을 쓰려면 카카오페이를 써야 하니 자연스럽게 고객 모으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겠고요.


그런데 확실히 악용될 위험도 있어보이긴 하네요. 저는 5000원 세 번으로 세 개의 단톡방에 재미 를 준 것으로 만족합니다. 돈을 뿌려본 건 태어나서 처음이네요!


저도 뿌린 만큼 거둔다고 친구가 뿌린 걸 주워봤습니다. 주웠을 때 채팅방 전체가 지폐로 가득 차는 그래픽이 괜시리 기분을 좋게 만드네요.1만원을 주웠어요!

1대1 채팅방에서는 못 쓰는 기능이니 여럿이 있을때 한번 써 보세요. 참고로 1명만 당첨되게 할 수도 있고 단톡방 전원이 랜덤하게 나눠갖게 설정할 수도 있어요. 누군가가 10분 안에 줍줍을 못하면 다시 돌아오네요. '삥뜯기' 로 악용하지 않고 '커피' 한두잔 선물하는 이벤트처럼 여긴다면 돈을 재밌게 선물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이 되겠어요. 아이가 있다면 용돈 주기 용도로 활용할 수도 있겠네요. 저는 동생이 여럿이라 동생들과도 재밌게 뿌리기 놀이를 했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카카오, 이 물건 팔아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