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차밍줌마 Sep 16. 2022

이정재 배우를 만났다.

공항에서 만나는 연예인 이야기

10여 년 전에.... ㅎㅎㅎ

한국말은 끝까지 들어봐야 한다고 하지 않나?

혹시 제목 때문에 냉큼 들어오신 독자분이 계시다면, 일단 사과부터 드리고 시작할게요.


공항에 근무하다 보면, 연예인 만날 기회가 참 많다.

일단, 배우님의 '에미상'수상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이정재 배우는 1995년 전국을 강타했던 '모래시계' 고현정의 보디가드 '백재희'역으로 첫선을 보였고  대사 없는 눈빛 연기로 전국 여성의 맘을 훔친 사실은 40-50 연령대 분들은 익히 잘 알고 계시리라.

1995년, 나는 방콕에 거주하면서 한국으로 비행을 하던 시절이다.

한국 친구들을 만나면 '모래시계' 얘기를 하느라 여념이 없었고, 한국 TV를 볼 수 없었던 나는 속이 상했다.

9시 뉴스가 끝나고 '모래시계'를 시작하는 '9시 50분'이 되면 거리에는 차가 없을 정도로 온 국민이 열광한 드라마였다. 가끔 운 좋게 한국 비행을 와서, 드라마를 보고 나면, 다음 얘기가 궁금해 안달이 났고, 한국 TV 조차 제대로 볼 수 없는 나의 상황에 우울함이 몰려오며 향수병이 더해지는 거 같았다.   


'모래시계'가 종영되고 나서, 방콕 시내 한인타운에서 드라마 비디오 테이프를 빌려볼 수 있다는 소식을 들었다.

"와우!! 이렇게 기쁠 수가..." 나는 한걸음에 달려가 비디오테이프 20여 개를 빌려다 이틀 밤낮으로 돌려봤던 기억이 있다. 남은 비디오 테이프 개수가 줄어들수록 왜 그리 아쉽던지.... 그렇게까지 드라마에 열광했던 적은 없었던 까닭에 아직도 그때의 기억이 생생하다.. (아!! 갑자기 '여명의 눈동자'도 생각나는데 그 당시는 비디오 테이프를 구할 수 없어서 나중에 한국에서 봤던 거 같다.)


그리고, 이정재 배우를 다시 만난 건, 2008-9 년 즈음인 거 같다. 인천공항 항공사 카운터 앞에 그가 우뚝 서 있었다. 당시, 승객 수속이 거의 끝난 즈음이어서 텅 빈 상황이라 그가 더 또렷하게 보였다. 보통 연예인들처럼 선글라스를 끼거나 마스크도 하지 않은 채, '제발 나 아는 척 좀 해주세요. 사인도 얼마든지 해드릴게요!'라는 느낌으로...(제가 보기엔 그랬답니다.)

주변에 오가는 사람들도 그를 보았지만, 그누구도 아는척 하지 않았다.

괜히 측은지심이 발동하여, 제 옆에서 일하던 20대 여직원에게 물었다.

"혹시 너 저 배우 아니? "

"아뇨! 모르는데요!"

"아.. 너네 연령대는 모를 수도 있겠구나! 옛날 나 20 대때  날리던 배우인데...."

"아 그렇군요..."

"근데 왜 저렇게 마냥 서있는 걸까? 네가 가서 사진을 찍든, 사인을 받든, 아는 척 한번 해봐라. 정말 좋아할 거 같은데.."

 "싫어요!! 별로 제 스타일 아닌데요!"

"그래도, 저 배우가 나중에 엄청 유명해지면, 소장 가치 있는 사진 혹은 사인 이 되는 거잖아."

"그럼 차장님이 하세요!"

"에이. 난 아줌마인데, 이 나이에 좀 주책이잖아!"

그렇게 더할 나위 없는 기회를 놓쳐버렸다.(엉엉엉)



왜 그 당시, 그는 그렇게 본인을 가리지도 않고 그렇게 서있었던 걸까?

갑자기 샘솟는 궁금증에 검색질을 해보니, 2000년대는 그의 암흑기였고, 2010년  영화 '하녀'를 기폭제로

연기파 배우로 거듭났다고 한다.

그랬구나.. 그랬던 거구나...

 


  

작가의 이전글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