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ryptoSeoul Sep 12. 2018

리퍼블릭 프로토콜 테스트넷 업데이트

Republic Protocol Testnet Update

리퍼블릭 프로토콜 테스트넷 업데이트

리퍼블릭 프로토콜 테스트넷은 2달 이상 성공적으로 운영되어왔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지속해서 운영될 예정입니다. 현재까지 수백 명의 신청서를 승인하였고(약 200명 이상의 지원자가 테스트넷 다크노드를 사용함), 지난 2달 동안 14,000 건 이상의 주문이 매칭되었습니다. 다음은 테스트넷 통계를 정리한 내용입니다.


리퍼블릭 프로토콜 테스트넷 통계

1. 20,000 + : Kovan 테스트넷에서의 거래 (리퍼블릭 프로토콜 시스템과 관련된 이더리움 거래) 

2. 14,000 + : 리퍼블릭 프로토콜 테스트넷에서의 주문 매칭.

3. 500 + : 리퍼블릭 프로토콜 테스트넷의 거래자들 

4. $21,689 + : 수수료 및 다크노트에 의한 벌어들이고 있는 수익(총 볼륨의 0.2%) / (2018.08.28 기준으로 대략적인 달러(USD)로의 메인넷 가치)


저희 팀은 여태까지 진행된 사항들이 성공적으로 완성되어서 매우 기쁩니다. 이러한 성공을 힘으로, 앞으로 리퍼블릭 프로토콜 테스트넷의 유용성과 어떻게 운영할지에 대해 논의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테스트넷의 안정성은 앞으로도 가장 중요한 요소로 남을 것입니다. 따라서, 다크풀, 도구 및 서비스를 개발하려는 분이나, 트레이딩 봇을 실험해보고 싶어 하시는 분, 또는 그 외 모든 것들이 매우 안전하고 기능이 뛰어난 테스팅 환경에서 진행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 프로토콜은 RenEx 이외에 매우 독특한 사용 사례들이 있으며, 커뮤니티를 발전시키고, 혁신적인 테스트 환경은 메인넷 베타 버전이 출시된 후에도 계속 최우선적인 과제로 남을 것입니다. 

또한, 테스트넷은 팀이 버그 수정이라든지, 프로토콜 업그레이드 또는 실행(시스템을 실제의 코딩을 거쳐 사용할 수 있는 상태까지 만드는 일)을 테스트해보는 중요한 준비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리퍼블릭 프로토콜은 향후 테스트넷에서 대부분의 노드를 운영하고 관리할 것입니다. 

  

타임라인(일정) 

앞으로 몇 주 동안, 리퍼블릭 프로토콜 팀은 테스트넷 다크노드를 실행하는 대중들의 참여를 마감할 예정입니다. 리퍼블릭 프로토콜 테스트넷은 지속해서 대중들에게 오픈되어 있도록 하며, 위에서 잠시 말씀드린 것처럼 리퍼블릭 프로토콜 팀에 의해 운영될 예정입니다.

1. 8월 31일: 다크노드 지원서 마감. (텔레그램 봇을 통해 다크노드 지원서를 제출할 수 있는 최종일.)

2. 9월 7일: 최종 다크노드 인증. (리퍼블릭 프로토콜 테스트넷에서 다크노드 신청서를 인증하는 최종일.) 

3. 9월 14일: 공개적인 다크노드 등록이 취소됨. (테스트넷 다크노드를 실행하는 일반 대중들의 잠여가 끝나고 모든 공개적인 다크노트 등록이 취소됨.) 

2018년 8월 31일 금요일

테스트넷 다크노드를 실행할 수 있는 지원서가 마감됩니다. 이 시점부터는 테스트넷 다크노드 지원서들을 더 받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미 제출된 지원서들의 경우 한 주간 지속해서 처리하고 승인이 될 예정입니다. 

2018년 9월 7일 금요일

테스트넷 다크노드를 실행하기 위한 지원서들의 처리 및 진행 또한 중단됩니다. 이 시점부터는 테스트넷 다크노드 지원서가 더 진행되거나 승인되지 않습니다. 테스트넷 다크노드를 이미 실행하고 있으신 분들은 다음 몇 주간 계속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2018년 9월 14일 금요일

일반 대중들이 참여하는 테스트넷 다크노드 실행이 종료될 예정입니다. 친밀한 파트너 및 매우 활동적이었던 커뮤니티 멤버들에게는 지속해서 테스트넷 다크노드를 실행 할 수 있는 기회를 드립니다.

대체 가능한 테스트넷

분산된 네트워크가 다양한 기능과 거버넌스를 시험하기 위해 여러 개의 다른 테스트넷을 실행하는 것은 드문 케이스는 아닙니다. (예를 들어, 이더리움은 Ropsten, Kovan 및 Rinkeby가 있습니다.) 자신만의 테스트넷(리퍼블릭 프로토콜 팀에 의해 운영되는 테스트네 이외 다른 테스트넷)을 실행하고 싶으신 분들은 가이드라인이나 지원을 받기 위해 텔레그램을 통해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단계를 진행하는 것은 향후 개발 및 실험에 매우 중요한 안정적인 테스트넷을 운영하는 토대가 될 것입니다. 궁극적으로는, 토큰화된 세상의 암호화폐 및 디지털 자산의 다크풀 거래를 위한 최고의 탈중앙화 플랫폼이 되기 위한 목표를 향해 리퍼블릭 프로토콜 팀이 할 수 있는 한계를 뛰어넘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커뮤니티와 공유하게 될 내용이 매우 기쁘며, 메인넷 베타 출시가 다가옴에 따라 더 많은 업데이트를 위해 채널 고정해주세요!


항상 모든 일이 잘되길 바라며,

  — Taiyang Zhang, CEO, Republic Protocol

회사 소개: 

Republic Protocol is a dark pool protocol for trading large volumes of cryptocurrencies. Find out more here: https://republicprotocol.com

리퍼블릭 프로토콜은 대량의 암호화폐 거래를 위한 다크풀 프로토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s://republicprotocol.com을 참조하십시오.  



Telegram: https://t.me/republicprotocol


Telegram Korea: https://t.me/renkorea


Reddit: https://reddit.com/r/republicprotocol


Announcements: https://t.me/republicprotocolannouncements


Twitter: https://twitter.com/republicorg


Website: https://republicprotocol.com


원문링크: https://medium.com/republicprotocol/republic-protocol-testnet-update-d798b7d075f



본 게시물의 저작권은 크립토서울(KyrptoSeoul)에 있습니다. 상업적인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를 금지합니다. 공유의 경우 원문 출처를 반드시 남겨야 합니다. 

Copyright(c)2018. KryptoSeoul All Rights Reserved.

매거진의 이전글 리퍼블릭 프로토콜: R&D 공지 #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