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ryptoSeoul Oct 06. 2018

미스릴과 MOU 체결

퀀트스탬프는 미스릴(Mythril) 팀과 양해 각서(MOU)를 체결을 자랑스럽게 발표합니다. 저희 퀀트스탬프 프로토콜과 인기 있는 오픈 소스 도구인 미스릴 OSS를 활용한 새로운 미스릴 플랫폼 분석 엔진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퀀트스탬프 프로토콜은 노드를 사용하여 스마트 컨트랙트의 보안 부분을 감사하고 공개적으로 검증이 가능한 감사 보고서를 생성합니다. 이러한 노드는 잠재적으로 보안 취약성을 발견하기 위해 개발된 Mythril의 오픈 소스 기반 검사기와도 연관되므로 검사기의 모든 개선 사항이 프로토콜에도 도움이 됩니다. 퀀트스탬프가 Mythril의 기술을 향후 프로토콜에 통합하는 추가 방법을 모색함에 따라, 시너지 효과가 있는 파트너십은 커뮤니티에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자동화된 보안은 해결하기가 어려운 문제이며 스마트 컨트랙트 생태계의 모든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라고 퀀트스탬프의 CTO인 스티븐 스튜어트(Steven Stewart)가 말했습니다. "사용자를 보호하고 개발자를 도우며 블록체인 기술이 주류로 채택되기 위해서는 산업 보안 리더들이 이러한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퀀트스탬프 프로토콜은 스마트 컨트랙트의 보안을 강화하고 블록체인 기술의 주류 채택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이더리움이 2015 년에 출시된 이래로 스마트 컨트랙트의 보안 취약성으로 인해 분실 또는 도난당한 이더리움은 3억 달러에 달합니다. 이러한 취약성이 존재함에도 불구하고 이더리움에서 사용되는 스마트 컨트랙트의 계약 수는 계속 증가하고 있지만 수동 감사만으로는 이러한 성장을 확장시킬 수 있는 역량이 부족합니다. 


퀀트스탬프 프로토콜은 스마트 컨트랙트의 증가에 따라 자동 감사 보고서를 생성합니다. 이러한 감사 보고서는 공개적으로 검증이 가능하므로 사용자가 감사가 수행되었는지 개별적으로 확인하고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스릴은 원래 ConsenSys Diligence에서 미스릴 플랫폼(Mythril Platform)의 개발을 주도하고 있는 버나드 뮬러(Bernhard Mueller)가 개발했습니다. 뮬러는 수상 경력이 있는 엔지니어이자 숙련된 화이트 해커입니다. Microsoft, IBM 및 Sybase 등의 회사 제품에서 심각한 버그를 발견했으며 BlackHat의 "Most Innovative Research" Pwnie Award를 수상했습니다.


"미스릴 플랫폼 기술을 퀀트스탬프의 분산형 컴퓨팅 인프라 스트럭처에 통합함으로써, 우리는 전통적인 아키텍처로는 불가능한 (또는 매우 비싼) 강력한 유형의 보안 검증을 가능하게 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라고 버나드 뮬러가 말했습니다. "우리는 함께 일하면서 스마트 컨트랙트 기술의 미래를 확고히 만들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하기를 기대합니다."라고 밝혔다. 


뮬러는 이더리움 개발자 커뮤니티에서 널리 사용되는 오픈 소스 이더리움 스마트 계약 분석기 인 Mythril OSS와 퀀트스탬프 프로토콜에서 사용되는 두 가지 분석기 중 하나 인 Wellthill OSS를 만들었습니다. 새로운 미스릴 플랫폼은 Mythril OSS를 개선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퀀트스탬프 정보

퀀트스탬프는 퀀트스탬프 프로토콜 및 자동화된 보안 도구를 개발하고 수동 감사를 수행하는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회사입니다. 퀀트스탬프 프로토콜은 공개된 계약 검사의 보안을 강화하고 공개적으로 검증 가능한 감사 보고서를 작성하여 스마트 컨트랙트를 생성하는 프로젝트의 신뢰도를 높입니다. 퀀트스탬프 프로토콜의 베타넷 버전은 최근 이더리움  메인 넷에서 발표되었습니다.


미스릴 플랫폼 정보

미스릴 플랫폼(Mythril Platform)은 스마트 컨트랙트 개발 환경에 보안을 제공하고 파이프 라인을 구축합니다. 인기 있는 오픈 소스인 미스릴 툴의 개발자와 커뮤니티에 의해 구축된 툴은 여러 최신 보안 분석 기법을 활용해 누구나 사용 가능한 이더리움 보안 툴을 만들 수 있는 사용하기 쉬운 API로 통합합니다. 


퀀트스탬프에 대한 최신 정보를 알고 싶으시다면, www.quantstamp.com의 뉴스레터를 구독하시거나 트위터페이스북, 또는 텔레그램 채널을 팔로우하시면 됩니다.


원문링크: https://medium.com/quantstamp/quantstamp-and-mythril-link-forces-with-a-shared-vision-for-smart-contract-security-d12133402a92


본 게시물의 저작권은 크립토서울(KrytptoSeoul)에 있습니다. 상업적인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를 금지합니다. 공유의 경우 원문 출처를 반드시 남겨야 합니다.

Copyright(c) 2018. KryptoSeoul All Rights Reserved.

매거진의 이전글 이더리움 메인넷에 퀀트스탬프 베타넷 프로토콜 출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