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간서치 N 전기수 Jun 10. 2022

싸이월드에서 찾은 우리의 첫 만남

추억 돋다

첫 만남

복원한 싸이월드에 이 사진이 있었다.

17년 전 아내와 기독교 모임에서 처음 만났을 때의 사진이다.

내가 삼십 대 중반, 아내가 삼십 대 초반이었다.

우리는 지인의 권유로 싸이월드 내 모 기독교 클럽에 가입했다.

아내는 클럽 게시판에 올린 내 글을 읽고 내게 호감을 갖기 시작했다고 했다.


하지만 그렇게 시작한 만남은 우여곡절이 많았다.  

나는 이혼과 자녀라는 허들을 넘지 못해 자주 넘어졌다.

그로 인해 6년 연애 기간 동안 몇 번을 만나고 헤어졌는지 모른다.

헤어지자고 말한 사람도 나였고, 헤어지고 나서 다시 만나자고 한 사람도 나였다.


아내는 내가 청년부 모임에 가는 걸 몹시 싫어했다. 

다녀오면 흔들리는 나를 발견했기 때문이다.

항상 남자에게 갑이었던 자신이 처음으로 을이 되었던 시기였다고 아내는 그때를 회상한다.

돌이켜 보면 나야말로 참 못된 남자였다.

이제는 돌아와 내 곁에 선 아내 같은 꽃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살고 있다. 


작가의 이전글 실패는 없다 피드백만 있을 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