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곽승희 Jul 04. 2018

중독

가장 무서운 중독은 

내가 스스로 나의 가능성을 깎아먹는 것

어제와 다른 나를 만들 수 있음에도 상상하지 못하는 것

내 변화 가능성을 헤치면서 역시 난 이것뿐이지- 안심하는 것

내가 더 성장하지 못하도록 내가 나를 망치는 것

 


내가 무엇에 중독되었는지 알아차리며 

그 중독된 모습을 스스로 지켜보며 

아직은 중독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 

중독의 시간을 바라본다. 



꽁꽁 묶인 몸은 움직이지 않는 것처럼 보이겠지만, 

아니리라 믿고 싶다. 



중독이 아닌 회복의 시간,

밧줄을 풀어낼 엔진 가열의 시간이라고. 

매거진의 이전글 명함 안 받았다고 이러는 게 아닙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