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득의 성장, 자산의 성장.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

행복의 수단 2가지

by 쿼드제이


1.


지난 글에서도 보았듯이 내 소득의 80~90% 이상을 차지하는 근로소득을 높여 나가는 것도 중요한 투자라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내가 하고 있는 일에 '전문가'가 되도록 노력해야 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퍼스널 브랜딩'을 통한 나의 성장, 그로 인한 소득의 성장을 이뤄나가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회사를 나와서 프리랜서로 흔히 잘 나가고 있는 유명 유튜버나 인플루언서들은 회사를 나오기 전 준비를 철저히 해왔고, 자신의 방향에 대한 확신과 노력이 있었기에 지금의 유명세나 높은 자산을 형성할 수 있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2.

소득이 성장하면 그 소득을 자산으로 바꿔야 합니다.

소득이 점점 늘어남과 동시에 소비도 비례하여 늘어난다면 기본적으로 자산을 모을 수 없겠죠. 오히려 부자들은 소비를 극도로 제한합니다. 불필요한 것에는 눈도 돌리지 않을뿐더러 소비보다는 '자산을 어떻게 더 불릴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스스로에게 습관적으로 던집니다.


변화하는 금융, 경제 환경에 따라 저축이 나을지, 주식이 나을지, 채권, 금 등 안전자산이 나을지, 실물자산인 부동산이 나을지, 부동산 중에서도 수익형이 나을지, 시세차익형이 나을지.. 등등 끊임없이 고민하고 + 모니터링하고 + 공부하고 + 실행해야만 높은 자산을 일궈낼 수 있습니다.



3.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이 건강한 삶입니다.

우리는 행복하게 살아가는 게 목적이며 행복하기 위한 중요한 두 가지 수단이 바로 '돈'과 '건강'입니다.

돈으로 나와 내 가족들에게 더 많은 선택의 기회를 줄 수 있고, 그 많은 옵션들을 경험이라도 해볼 수 있게 해 줍니다.

그리고 돈은 많지만 매일 아파서 병상에 누워 있다면 그 사람은 행복할까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가 한 번 심하게 앓아보면 바로 느낍니다.

'평소에 관리 좀 할걸', '다시는 이렇게 되도록 나를 혹사시키지(방치하지) 않을 거야'.. 등등

저는 매년 건강검진을 받고 있습니다.

작년 10월 건강검진 결과를 받고 적지 않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의사 이상 소견서는 2페이지가 넘어갔고, 내용은 대부분 모든 성인병, 대사증후군의 위험 단계 수준이라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래서 작년 11월부터 매일 5km씩 뛰고, 식사조절(점심 or저녁은 샐러드로)과 절주 등 운동과 식단관리를 아직 까지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달, 1년 만에 건강검진을 받았습니다.

2페이지가 넘어갔던 이상 소견서는 1페이지 조차 채워지지 않을 정도로 개선되었고, 체성분 측정 결과 또한 많이 개선되었습니다.


□ 2023년 대비 2024년 몸의 변화

· 체지방량 : 18.4kg → 9.9kg
· 체지방률 : 23.0% → 14.1%
· 체형판정 : 경도비만 → 근육형
· 종합평점 : 77점 → 91점



그리고 또 느꼈죠.

'관리하고 노력하면 안 되는 건 없구나..'
'다시는 예전으로 돌아가지 않겠다..'
'내년에는 더 좋은 결과로 만들어야겠다..'

행복을 위한 두 가지 수단, 돈과 건강.

그중에 우선순위는 건강이라는 것을 잊지 마시고 지금부터라도 잘 관리해 나가시는 여러분들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디즈니플러스에서 유느님


여러분의 경제적 자유와 가치 있는 삶을 응원합니다 :)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