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어설퍼도 꾸준히 May 13. 2020

나는 나를 너무 사랑해!!

그 누구에게도 질 수 없지!!

진작 브런치 시작한 친구에게 연락을 했다.


"나도 브런치 시작했어."


친구가 자연스레 나의 미래에 대해 말해준다.

집착-해탈-평화-그리고 뜸해지는 과정이란다.


나는 지금 집착 단계다.

누가 봐도 알 수 있다.

하루 종일 눈뜨고 감을 때도 브런치 생각뿐이다.

머릿속에 뭔가 스쳐 지나가기만 해도

'이건 글감이야'를 외친다.

컴퓨터로 브런치를 보고 있으면서도

핸드폰으로 또 브런치에 접속한다.


게다가

내가 쓴 글은 읽고 또 읽어도 재미있는 지경이니

어찌 집착이지 않을 수 있으리.


친구는 집착할 수 있을 때 집착해서 열심히 쓰라고

응원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자꾸 읽고 소감을 말해보라고,

라이킷을 누르라고 강요하는 탓에

남편도 힘들어하는 내 글이지만

내 눈에는 문장 하나, 단어 하나가

다 의미 있고 재미있다.

다른 일을 하다가도

내가 쓴 문장이 생각나면

뿌듯함에 미소 짓는다.

집착 말기다.


내 글을 내가 사랑하지 않으면

누가 사랑해줄까?

나를 내가 사랑하지 않으면

나를 나를 나만큼 사랑해줄까?


누구에게도 나를 사랑하는 마음을 지면 안 되겠다는

번뜩 들었다.

그러면서 브런치에 또 접속했다.

집착 말기가 확실하다.


라이킷이 집착하고 조회수에 집착하는 대신,

내 글을 마음껏 사랑하기로 했다.

다른 사람의 사랑을 기대하는 대신

내가 나를 마음껏 사랑하기로 했다.


오늘도 브런치에 올린 내 글을

다시 한번 정독하기로 했다.



이미지 출처

 by 사랑(FC160910),최문석, 공유마당, 자유이용

매거진의 이전글 감자마을 감자 양파볶음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