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휘루 김신영 Aug 12. 2023

거울 속의 점

김신영 시인

<거울 속의 점>          


세상이. 점.


사랑했다는 말도 점.

사랑하지 않았다는 말도 점.    

 

살았다는 말도 점.

죽었다는 말도 점.

너와 나도 하나의 점.    

 

점점이 뭇별을 가리키는 

커다란 거울 앞에서

점 하나가 누군가의

대답을 골똘히 듣는다    

 

이 세상 

오리고 또 오려

하나의 점마저 오려 

아주 사라지나니


너무나 매달려

살을 깎아 

내지 말라고     


아무리 애가 타도

살아가는 길


하나의 점일 뿐이니     


-시인광장 2019년 11월호

매거진의 이전글 넌 프라다, 난 악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