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든터 Oct 02. 2024

孔샘두줄 [행복한 삶]

좋은 거름이 된다

옳은 사람의

좋은 걸음은


 -좋은 거름이 된다.<孔샘두줄>



나는 가능하면 더 열심히 강의를 합니다.

강의하는 것은 나의 삶이고 내가 걸어 가는 인생길입니다.


강의하는 일도 강의하러 오가는 일도 강의를 준비하는 일도 또 만날 사람들의 행복을 비는 기도도 모두 나의 인생이고 옳은 일을 향한 나의 걸음입니다.


오늘 나의 걸음은 언젠가 이 역사의 거름이 될겁니다. 그러기에 걸음은 옳은 길로 걸어야 합니다.


사람이라면 역사에 쓰레기를 남기는 걸음을 멈추고 좋은 거름이 되는 걸음을 걸어야 합니다.


저는 오늘도 #한서고 학생들을 만나러 내 걸음을 옮기고 있습니다.


언젠간 거름이 되어 역사를 잇게 할  내 걸음을을 한. 발. 한. 발. 옮기고 있습니다.


오늘 당신도 어디가를 향해 당신의 "걸음"을 옮기고 계시겠지요?


그게 어디든 무엇이든 오늘 당신의 걸음은 좋은 거름이 되겠습니까?


아니면 쓰레기가 되어 나뒹굴겠습니까?


오늘 거름이 될 당신의 걸음을 위해 #기도하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공샘두줄 [행복한 삶]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