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곽팀장 May 19. 2017

나는 오늘의 실패를 갈망했었다

어제의 처절한 고통만이 오늘을 버티는 진통제다

봉천동 동네 언덕 어딘가에 있는 
삼성카페트라는 가게가 있습니다.


월 예산 100만원도 채 안되었던
하지만 저의 첫 광고주 입니다.  


그 당시 저는 검색광고만 취급하면서
광고해서 매출도 거의 못 냈었는데
고생한다며 삼겹살에 소주 사주시고
따님까지 소개시켜 준다고 했습니다.


이 사연은 몇 년전에 글로 적었지요.
새삼스럽게 오늘 다시 적어보는 것은 
초심에 대해 되새기고 싶어서입니다.


오늘 4억짜리 비딩에 떨어졌습니다.
한 달 전에는 20억 비딩에 떨어졌고 
세 달 전에는 15억 비딩에 떨어졌고


살면서 경쟁 PT 1등도 4번 했지만
2등 3번, 4번은 그냥 탈락했습니다.
우리 업계에서는 2등도 탈락입니다.


오늘처럼 마음이 착잡해질 때는 
가장 힘들고 고생했던 때를 떠올리면서
그 절실했던 마음가짐을 생각합니다.


10만원 30만원 50만원 100만원
소상공인 광고주가 태반.
매일 재미없고 똑같은 일들의 연속.


단, 한 번만 제안해 봤으면 좋겠다.
단, 한 번만 브랜드 해봤으면 좋겠다.
단, 한 번만 기회가 왔으면 좋겠다.


나의 지금 이 엄청난 의지와 열정을 두고
왜 세상은 나에게 기회조차 안주는 걸까..
고졸에다가 광고 마케팅은 잘 모르지만
정말 이 일이 배우고 싶고 잘하고 싶다.


그 때처럼 미치도록 힘들 때가 없었다면
그 절실한 마음이 한 번도 없었다면..
기회가 왔을 때 잡지조차 못했을 것입니다.


절실했기에 기회가 왔을 때 최선을 다했고
최선을 다했기에 비로소 결과도 잘 나왔고..
작은 성공의 경험이 더 큰 성공 경험으로..
그 기운이 나를 조금 더 좋은 길로 인도하고
지금 이 자리에 오기까지..


이 순간조차도 무수히 실패를 반복하지만
그 때의 뼈아픈 시련이 나에게 없었다면
지금 이 순간이 너무 불행했을지 모릅니다.


하지만...오늘 실패해도 행복한 이유는
그저 최선을 다했으니까라는 자기위안보다
5년 전 내가 절실하게 꿈꾸던 일을 하고 있어
행복합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꿈꿀 것이고
5년 뒤 또다시 꿈꾸던 일을 하고있을 것이기에
그런 긍정을 하며..오늘의 아쉬움을 정리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관리자라는 자리의 무게를 견디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