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바라문디 Sep 23. 2021

취준 일기 4. 추석

스물여섯, 아직도 용돈 받니?

6년 전, 대학에 갓 입학했을 때 스물다섯만 넘어도 어른처럼 보였다. 

그리고 난 적어도 스물다섯에는 독립적으로 살겠다고 다짐했다. 

그런데 스물여섯, 이번 추석에도 나는 용돈을 받았다. 


어찌어찌 밥벌이는 하고 있지만 취업 못했다고 친척 어른들이 용돈을 주셨을 때 

감사합니다~ 하고 넙죽 받으면서도 씁쓸했다. 

다들 취업이 어렵다는 소식을 뉴스에서 많이 보셨는지

요즘 뭐하니? 취업준비는 하고 있니? 와 같은 잔소리는 하지 않았다. 

다만 용돈을 쥐어주셨을 뿐이다. 


주말까지 5일의 연휴 동안 난 하루도 쉬지 않았다. 

이번 주에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기업은 3개 

하루는 관광 산업, 하루는 식품 산업, 또 하루는 디스플레이 산업

계속해서 산업군 기사를 읽고 자기소개서를 채워갈 뿐이었다. 

최종보고를 앞둔 프로젝트 보고서 마무리는 덤이었다. 


아 그냥 노트북 덮고 여행이나 떠나고 싶다. 

작가의 이전글 취준 일기 3. 졸업 후 3주가 지났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