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문철 Apr 18. 2023

나는 책에 밑줄을 긋지 못했다

림태주, 너의 말이 좋아서 밑줄을 그었다.

인생에 밑줄을 많이 그어보자 

1. 책의 제목과는 다른 감상 

책 제목이 너무 좋아서 읽게 되었다. 너의 말이 좋아서 밑줄을 그었다니...나도 책을 볼 때 마음에 드는 구절이나 감명 깊은 구절이 있다면 밑줄을 자주 긋기 때문에 제목 자체에 많은 공감을 할 수 있었다. 


그래서 책을 보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책에 밑줄을 긋지 못했다. 책 제목을 생각한다면....너의 말이 좋아서 밑줄을 그었는데, 밑줄을 긋지 못했다는 말은 결국... 아무튼 


책 자체는 평이하고 일상적인 에세이라서 읽기 쉽다. 주제도 일상에서 따온 것이기에 너무 이론적이지도 않고 좋다. 다만 평이하다는 말이 개성이 없다는 말로 의미를 두고 해석하게 된다면 책의 독특성이 다소 적지 않을 까 생각하기도 한다. 


그러나 평이하다는 말이 개성이 없다는 말로 사용하지는 않으니까ㅎㅎ 

매거진의 이전글 힘드냐고 물어본거지, 뭐 해준다고는 안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