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단 Apr 17. 2022

코로나 확진 자가격리(3일 차)

일요일 아침이라 8시까지 넉넉히 잠을 자고 싶었는데 근육통이 오는 바람에 7시쯤에 눈이 떠졌다. 어제 기침을 반복해서 그런지 목에 상처가 난 것 같이 아팠다. 아침을 먹던 중 몸이 으슬으슬하더니 열이 오르는 것 같아서 체온을 쟀다. 38.2도!

먹던 밥을 잠시 멈추고 해열제를 먹었다. 그렇게 멈춘 아침밥은 입맛이 없어서 12시까지 아무것도 먹지 못했다. 다행히 열은 해열제 두 알이 해결해 줬다. 이런 흐름은 어제 오전과도 같았다. 


어제도 오늘도 오전이 제일 힘들었다. 근육통에 기침, 가래, 두통, 열까지 종합병원처럼 다양한 증상이 나타났다. 이비인후과에서 처방해 온 약이 오늘 저녁만 먹으면 없어서 신청했다. 어제 보건소에서 재택 치료자 진료 안내 문자를 받았다. 일반관리군 24시간 재택치료 의료상담센터를 안내해주는 문자였다. 나는 집에서 가까운 병원에 전화를 해 약 처방을 부탁했다. 병원에서는 현재 내 증상을 자세하게 물어보고 병원 1층 약국에 2시까지(일요일이어서) 오라고 해서 남편이 대리처방을 해왔다.


점심 이후부터 서서히 컨디션이 좋아지는 것이 느껴져 샤워도 하고 머리도 감았다. 그리고 오랜만에 영화도 봤다. 그것도 두 편이나 ㅋㅋ  물론 기침과 가래는 여전히 있었지만 횟수가 줄었다. 나는 영화 하나를 고를 때면 책을 선택할 때만큼이나 신중해진다. 이유는 영화에서 본 자막과 음악의 여운이 며칠을 가기 때문이다. 그래서 가능한 한 감동을 주는 영화를 선택하려고 한다. 영화를 고르는데 안 본 지 무척 오래됐다는 걸 알았다. 사는 게 뭐가 그리 바빴는지 나에게 제대로 된 휴식조차 주지 않은 듯했다.


여러 가지 영화 중에서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이라는 재미난 로맨스 영화와 그 유명한 '노트북' 영화를 이제야 보게 됐다. 사람들이 왜 '노트북'영화를 몇 번이나 보는지 오늘에야 알았다. 결론은 오늘 영화 선택은 대만족이었다 ^^


저녁 무렵 이런 생각이 들었다.

증상이 나쁘지 않으면 자가격리 기간은 어느 주부와 엄마들에게는 특별휴가가 아닐까 하는 생각~

적어도 나는 그렇다. 매일 집안 일과 가족의 모든 것을 신경 쓰다 보니 오롯이 내 시간이 거의 없었기에, 가족이 직장과 학교를 가도 뭔가 부지런히 하고 있는 내 모습을 자주 봤기에~


내일은 어제와 오늘보다 더 좋은 컨디션이 나에게 찾아올 것 같은 좋은 예감이 든다. 그러면 남은 시간을 나만의 특별휴가로 생각하고 잘 보내줘야지! 

 ( 조금 살만하니까 이런 생각을 하는 것 같다 >< )

작가의 이전글 코로나 확진 자가격리 (2일 차)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