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트루 Jan 21. 2023

학창시절 J와의 연애

그만 줘도 돼

J는 쉬는 시간마다 나를 보러 왔다. 처음에는 좋았다.

매일 함께 하교하길 원했던 J. 학교를 마치면 늘 우리 반 앞에 서 있었다. 손에는 나에게 줄 무언가를 들고 말이다.

나의 빈 손은 그저 민망할 뿐이다. 고마움은 이내 미안함으로 바뀐다. 그 후에는 원망이 된다. 아무것도 준비하지 못한 나는 나쁜 사람이 되니까.


아무것도 하지 않고 숨만 쉬어도 사랑받는 느낌이었다. 그러나 역설적이게도 그 사랑에 내 숨통이 조여왔다.






작가의 이전글 학창시절 J와의 연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