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윤기 Sep 18. 2021

걱정 말아요 그대

나는 곽진언과 김필의 버전이 유독 좋았다.

오랜만에 이전 플레이리스트를 보게 됐습니다.

그중 2016년 10월에는 곽진언 님과 김필 님의 <걱정 말아요 그대>를 가장 많이 들었네요.


'걱말그'는 응답하라 1988의 수록곡인 이적님의 노래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걸로 알지만

저는 곽진언, 김필의 버전을 가장 좋아했었습니다.


저는 누가 우리나라 가수 중 어떤 가수를 가장 좋아하냐고 물어보면 이문세 님과 이적 님이라고 답하는데, 참 희한하죠. 


곽진언, 김필 님의 '걱정 말아요 그대'를 처음 들었던 순간은 제가 군생활하던 곳의 생활실이었습니다.

부대에 전입 간 지 얼마 안 되어, 긴장을 하고 있던 시기였는지, 그 곡이 특별히 따뜻하게 들렸었나 봅니다.

그날의 기억은 이제 제게 희미하지만, 이 곡이 주었던 감동은 지금 들어도 여전하네요.


그 때나 지금이나, 걱정 말라는 말을 듣는다고 걱정이 사라지지는 않겠지만, 

걱정 말라는 말 자체는 여전히 위로가 됩니다. 

그리고 걱정 말라해주는 이가 있다는 것은 정말 큰 위로가 아닌가 싶습니다.


사람이 어떻게 걱정 하나 없이 살겠어요. 

그저 걱정 말라하는 이를 의지하며 하루하루 사는 것 아닐까요.

작가의 이전글 누군가를 위한 명절이 다가온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