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알록달록 Mar 11. 2023

현침살

20230311



친구가 십 년 넘게 쓰고 있다는 내가 만든 파우치.


가게 시작하고부터 손바느질엔  놓은지 오래라 잊고 음. 홍대 앞에서 플리마켓 작가 활동  때 한창 바짝 만들어서 가까운 지인들한테 선물 했었는데, 그걸 아직도 갖고 다니면서 잘 쓰고 있다고. 창작자부터가 마이너 취향이라 디자인은 항상 저렇게  병맛이지만, 천이 료다 보니 다른  몰라도 막 탁 하기에도 편하고 졸라 튼튼 하도록 신경 써서 만들었었다. 사진 보니 지퍼는 A/S   줘야음. 침을 놓는 녀석이라 침 파우치로 쓰고 있 함. 기억은   나지만 내가 본인 생선(생일 선물)으로 '생선' 파우치를 줬었다고,,,

[초밥]이라고  놓은게 병신 같지만 귀여워,,


바느질 만큼 가성비 좋은 능력치가  있을까. 한땀 한땀 시간은 걸리지만 그만큼  정성과 정체성이 들어간 걸 누군가한테 선물할  있다는 게, 또 그게 오래 간직 된다는 게 참 감사한 재능이다. 가까이 두고  때마다 내 생각  거아냐. 친구는 사진을 보내 주며 백 살까지도 쓰겠다고 했다. 나는 너에게 적어도  살까진 기억될 테다.


요즘 명리학에 관심이 생겨 독학을 시작 했는데, 이게 나의 '현침살'인가 보다. 나 샛기 이런   했네? 나  괜찮은 듯ㅋ


오랫만에 연락한 친구가 고맙게도 일부러 이렇게 알려 줬으니 다시는 잊지 말아야지. 나는 천/실/바늘만 있으면 별 이상한 것도  만들  있다는 걸. 언제든 다시   있다는 걸.

작가의 이전글 나 사실은,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