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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지우컴퍼니 Nov 05. 2021

기획전, 잘하는 방법은 따로 있다.

전략적인 기획전 준비와 성공 확률을 높이는 방법

브랜드는 저마다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많은 할인 혜택과 매력 있는 신제품, 흥미를 유발하는 다양한 구성으로 브랜드는 기획전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에게 기획전이란 어떤 효과가 있으며 이러한 기획전을 위해 필요한 역량은 무엇일까요?


기획전을 통해 고객들은 브랜드의 제품들을 더욱더 저렴하게, 다양한 구성으로 접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획전을 진행한다는 소식을 보고 해당 브랜드에 관한 관심과 애정이 더 생기는 효과도 생길 수 있겠죠. 고객들의 관심을 불러일으켜 매출로 이어지게 만드는 직접적인 활동인 셈입니다.


이러한 기획전을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먼저 제품에 대한 코어 타깃과 소비자 이해도를 바탕으로 기획전을 진행할 제품, 구성 등을 정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USP를 도출해야 합니다. 우리 제품이 경쟁사 대비 차별화되는 점은 무엇인지, 그 차별화를 기준으로 어떤 스토리를 전달해야 매력적일지(후킹요소), 고객들을 기획전으로 유도하고 이탈하지 않게 만들 방법은 무엇인지도 고민해야 할 점입니다.


또한 기획전 효과를 더욱 증대시키기 위해 자사몰, 버티컬 등의 추가 유통채널과의 연계와 고객 이탈률 분석을 통한 개선점 도출, 기획전이 종료된 후 유의미한 고객 리뷰를 확보하고 이를 활용하여 개선점을 찾는 것도 필요합니다. 


이처럼 기획전은 고객들에게는 다양한 혜택으로 좋은 제품을 만날 수 있고, 기획자에게는 제품, 분석, 운영과 같은 다양한 역량을 선보일 수 있는 종합 선물 세트 같은 활동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고객을 분석하고, 

고객들이 원하는 제품과 구성을 마련하고, 

경쟁사들과의 차별점을 강조하여 랜딩 페이지와 메시지를 구성하고,

기획전에 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고, 

기획전의 효과를 높이기 위한 유통채널을 확대하고, 

기획전이 종료된 후 리뷰와 반응분석을 통해 적절한 개선과 후속 조치를 하는 것이 

기획전을 효과적으로 진행하는 방법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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