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agomji Mar 25. 2022

3. 첫 번째 시드니(1)

처음은 뭐든 새롭다

호주에 와서 첫 번째로 맞는 주말이 되었다. 울릉공과 가까운 곳에 시드니가 있어 기차를 타고 향했다.

걷는 내내 보는 모든 것이 처음이라 새롭고 신기해서 보이는 건물마다 마구 사진을 찍어댔다.

감탄했던 유럽 감성의 건물 디테일. photo by lagom_ji

길거리엔 어떤 이벤트가 있는지 플래카드가 많이 보였는데, 알고 보니 1월은 호주의 국경일이 있는 달이라 국경일을 기념하는 축제 행사를 위한 것이었다.

This is our city in summer, sydney festival. photo by lagom_ji

도심을 지나 페리를 타고 루나 파크에 내렸다. 매표소 위로 아주아주 큰 조형물이 눈길을 끌었다. 성별을 알 수 없는 피에로(같은 생김새)가 머리엔 노란색의 삐죽삐죽한 왕관 장식이 있고, 크게 뜬 파란 눈에 붉은 볼터치를 하고, 빨간 입술로 씩 웃고 있었다. 놀이 공원답게 기괴한 듯 재미있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정석적인 비주얼. photo by lagom_ji

오페라 하우스는 전형적인 유명 관광 포인트의 정석적인 비주얼이었다면, 개인적으로 좋았던 곳은 브래드필드 공원이었다. 넓은 뒷마당 같기도 하고 산책하기 좋은 친근한 느낌이었다. 이곳에 잠시 쉬면서 점심을 먹고 밀슨스 포인트로 걸어갔다.

시드니에 살았다면 자주 갔을 브래드필드 공원. photo by lagom_ji

우연히도 그곳에선 야외 결혼식을 하고 있었고, 화려한 실내 결혼식장이 아닌 풍경이 좋은 야외에서 가족과 친구, 지인이 소규모로 모여 축하해주는 결혼식은 색달라서 더 좋아 보였다.


모노레일을 타고 차이나 타운에서 유명하다는 크림 퍼프를 사 먹으러 갔고, 그 맛은 그저 평범했던 것 같다. 그리고는 퀸 빅토리아 백화점으로 향했는데 특유의 유럽 감성의 인테리어가 인상 깊었다. 특히, 너무 작은 엘리베이터를 보내고 다음을 기다리는 멋쟁이 노부부의 모습 말이다.

유럽 감성, 멋쟁이 노부부의 모습까지도. photo by lagom_ji




여행 그림책 <1월의 그 여름>은 일러스트 기반의 독립출판물로 스마트 스토어 라곰지샵에서 만나보실 수 있으며, 브런치에서 연재하는 '1월의 그 여름'은 그림책에서 못다 한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 버전입니다.


라곰지샵 <1월의 그 여름> 링크 |

https://url.kr/z7qyl2

매거진의 이전글 2. 비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