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반드시 Mar 22. 2024

가장 쓸모없는 초능력은

미래 예시 vs 공중부양

글을 쓰고 있는 거실책상에서 2호는 수학 문제집을 30분째 만지작 거리고 있다.


“너는 한 문제를 몇 분 동안 푸는 거니??”

“…………..”


그러다 갑자기 맞은편에서 피식피식 웃기 시작했다. 왜 웃냐고 물으니

“엄마, 엄마는 이 둘 중에 어떤 초능력이 가장 쓸모없을 것 같아?”

 - ‘가장 쓸모없는 초능력은 초능력일까. 쓸모없어도 초인간적인 능력이라면 초능력이긴 하니까 “ 하며 내가 되물었다.

“그 두 개가 뭐랑 뭔데?”

“하나는 30초 동안 1센티미터 떠 있는 거고, 아 쿨타임은 하루야!! 그리고 또 하나는 미래를 볼 수 있는 능력이야”

“근데 미래를 보고 그 내용을 잊을 수도 있고 기억할 수도 있어 그건 랜덤이야”

 - ‘맙소사, 기발하긴 하다. 그리고 두 개다 초능력이긴 하다. 그런데 정말 두 개다 별 쓸모는 없어 보인다’


내가 이것도 저것도 고르지 못하고 있자니 2호가 얘기했다.

“첫 번째 공중부양 능력은 넘어지거나 떨어질 때 유용하고, 두 번째는 혹시 랜덤으로 기억하게 될 미래가 부로 연결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해.”

이런 힌트를 주고는 나더러 하나를 고르란다. 하하하


난 공중부양 능력을 택했다. 혹시 떨어졌을 때 그 능력으로 살아남아야겠다고 했더니 깔깔거리며 웃었다. 미래 예견능력은 부를 가져다 줄텐데 그래도 그거 할 거야? 엉 그래도 그거 할 거야. 그랬더니 혼자 공중부양 능력이 생기면 허경영을 찾아가 한 판 붙자고 한 다음 돈을 벌어야겠다는 둥 하며 혼자 중얼거리다 곧 문제집을 풀기 시작했다. 몸살로 재택공부 중이신 2호는 오늘 영문법 한 장을 풀고 책 좀 읽으며 쉬고 있었다.


미래를 보는 능력!!

사실 무섭다. 내 미래가 어떻게 펼쳐질지 궁금한 것이 사실이지만 만약 누군가의 혹은 나의 뜻밖의 사고를 보게 된다거나 하면 나는 가만히 앉아 있을 수 있을까? 내 현재가 행복할까? 미래를 볼 수 없는 것이 어쩌면 다행인 것이 아닌가 생각해 본다.

잠깐의 대화였지만 여운이 깊다. 아이는 학원에 간다고 나갔다. 저 아이의 미래를 볼 수 있는 능력을 주신다 해도 나는 간곡히 거절하겠다. 그것이 저 아이와 나의 지금 행복을 담보할 수도 있을 일이니까. 이제 저녁을 하러 가야겠다.


#지금이순간이감사함 #공중부양초능력 #우리집2호는귀여워

작가의 이전글 (008)응원하기에 대한 단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