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토로 Apr 06. 2021

자동차

샘플 3-15

사무실에는 운전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나뿐이었다. 나만 운전면허가 있었다.

많은 사람들이 샘플3이 음주운전으로 면허를 취소된 것으로 알고 있지만 그는 면허 자체가 없었다. 이 얘기로 다른 사람들이 보는 그의 이미지를 추측해 볼 수 있었다.


샘플3이 그런 일을 저지르기 전 호감이 있는 친구가 있었고, 그 친구와의 관계를 진전시킬까 말까를 이야기한 적이 있다. 그 친구가 차가 있어서 여기저기 다니는데 편했다는 얘기도 곁들였었다. 그랬더니 "너한테 차가 생기면 그 친구랑 잘되지 않거나 금방 헤어질걸?"이라고 말했다. 나한테 차가 있고 없고는 중요한 부분이 아니었는데 왜 그렇게 말하는 것인지 이해가 되지 않았다.


이직을 하면서 약속되었던 '자동차'는 그때까지도 지켜지지 않고 있었지만 불만이 없는 것과 마찬가지였다. 그런데 이 이야기를 하고 얼마 뒤부터 그는 사무실에 차량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했다. 몇 년 동안은 노력하지 않았던 것이었다. 그리고 영구적인 것은 아니지만 한 사업을 통해 1년 동안 차량을 쓸 수 있도록 렌탈을 해 왔다. 단기지만 차량이 생겨서 기쁘긴 했다. 하지만 샘플3의 그런 이야기를 들었던 터라 찝찝한 마음이 없지 않아 있었다.


그리고 샘플3은 말도 안 되는 일을 저질렀고, 머지않아 나는 그 친구와 연인이 되었다. 샘플3의 생각과 다르게 다른 사람과 연인이 되고, 차량을 마련해줬는데도 헤어지지 않아서 그런지 그는 나의 연인을 탐탁지 않게 여겼다.

매거진의 이전글 훔쳐 듣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