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라감성 Aug 12. 2021

내가 보는 것이 다가 아닐 수도 있다

Looking (pencil)

사는 것이 참 그렇다.


내가 아는 것이
내가 보는 것이

다가 아닐 수도 있다.


관점에 따라
방향에 따라
많이

달라질 수도 있다.


에너지 보존 법칙에 의해
플러스가 발생했다면
반드시
어디 한구석은

마이너스가 발생한다.

나에게는 마이너스 사건이
다른 이에게는

플러스 사건 일 수도 있다.

때문에

내가 싫다고

나쁜 것이라고만
이야기할 수도 없는 것이다.


다만

지금

나의 상황에 안 맞을 뿐.

그냥
이것도 감사하고
저것도 감사하다.

매거진의 이전글 알아간다는 것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