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지막 네오 Dec 06. 2022

I Love You

나의 오래된 노트

깊은 밤

잠 못 이뤄 펜을 들다.

턱 괴고 하늘 보면

여지없이 네 생각

노트 위 하나 가득 네 이름

또 그 옆에 나의 이름

한참 들여다보다가 씩- 웃어보고

다시 또 적어보는 네 이름

그 옆에 하나 가득

I Love You


깊은 밤

잠 못 이뤄 노트를 펴다.

너에게 이 말은 못 해

용기 없는 바보 소리

노트 위에 쓰고 또 쓰네

어젯밤도 오늘 밤도

잠든 후 머리맡 노트에는

너의 이름 나의 이름

I Love You… 그리고 바보 소리


“하하, 역시 바보인가봐

바보라고 너무 쓰다 다른 것이 모두 지워졌다지”


그래도 잠든 꿈속에서는

나는 너에게, 너는 나에게

언제나 사랑한다고 말하고 있다.




(1987년 11월 이후, 어느 날부터 쓴 <나의 오래된 노트>에서 꺼낸 이야기…)


매거진의 이전글 시가 되어버린 내 마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