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실패를 인정할 때입니다
최근 이스라엘 텔 아비브 대학의 Ehud Qimron 교수가 쓴 <보건당국에 보내는 공개 편지>가 화제입니다. Qimron교수는 미생물 및 면역학 분야 전문가로 일찍부터 이스라엘의 방역 정책을 비판하면서 훗날 역사가 판단할 것이라는 강한 소신을 피력해왔습니다. 지금까지 이스라엘을 롤 모델쯤으로 생각해왔던 우리나라에도 시사하는 바가 크다고 생각되어 다소 의역하여 올려봅니다. 그레이트 베링턴 선언문을 번역할 때도 느꼈지만, 번역은 항상 만족스럽지 않군요. 영어가 되시는 분은 아래 제목을 클릭하셔서 원문을 직접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Ministry of Health, it’s time to admit failure”
이제는 실패를 인정할 때입니다
진실이란 것이 항상 그렇듯, 코비드 19 방역정책에 대한 진실도 마침내 세상에 드러나고 있습니다. 현재 방역정책을 뒷받침하던 개념이 하나씩 무너져가는 것을 보면서, 지금껏 방역을 이끌어왔던 전문가들에게 말해줄 수 있는 것은 단 하나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될 거라고 진작에 얘기하지 않았느냐고..
2년이 지난 후에야 마침내 당신들은 호흡기 바이러스는 퇴치할 수 없으며 이를 목표로 한 어떠한 시도도 실패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된 듯합니다. 하지만 지난 2년 동안 실수를 인정하지 않았듯, 지금도 실수를 인정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나 과거를 되돌아보면 지금까지 시행했던 거의 모든 방역 정책은 심각한 실패였음이 분명합니다.
장기간의 경험과 과학 지식에 의하면, 감염병 유행이란 '스스로' 증가와 감소를 반복하는 파도와 같은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들은 이를 인정하기를 거부하고, 유행이 진정되는 기미가 보일 때마다 <당신들의 방역정책 덕분>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리고 이런 거짓 선동은 끊임없이 계속되었습니다.
당신들은 팬데믹 시 대규모 진단 검사는 효과가 없다는 사실을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이 사실은 2007년 당신들이 작성한 <인플루엔자 팬데믹에 대한 대응방안>의 26쪽에 분명하게 명시되어 있습니다.
또한 백신보다 자연감염을 경험하고 회복된 사람들의 저항력이 더 높다는 사실을 인정하기를 거부했습니다. 백신 접종만 한 사람들은 자연감염 경험자보다 재감염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그 동안의 지식과 관찰은 모두 부정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백신접종자도 바이러스를 전파시킨다는 분명한 사실에도 불구하고, 백신 접종으로 집단면역에 도달하겠다는 헛된 기대를 가졌으며 이는 당연히 실패로 끝났습니다.
당신들은 코비드 19가 고령자와 고위험군에게는 위험할 수 있으나 어린이와 청소년에게는 큰 위협이 아니라는 사실을 무시했습니다. 이는 유행 초기부터 중국에서 나온 데이터에 근거하여 충분히 알 수 있었던 사실이었습니다.
당신들은 6만 명이 넘는 과학자와 의료인이 서명했던 <그레이트 베링턴 선언문>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한 채, 그들을 조롱하고 비방하고 왜곡했습니다. 당신들은 팬데믹에 대한 훈련이 부족한 전문가들을 선택하였으며, 적절한 대응을 할 수 있는 전문가와 프로그램은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당신들은 백신 부작용에 대한 효과적인 보고체계를 준비하지 않았으며 페이스북에 올라온 부작용에 대한 글을 삭제하기조차 했습니다. 의사들은 백신 부작용을 인정하기를 꺼렸는데, 이를 보고했던 동료 의사들이 당신들로부터 받았던 탄압을 알기 때문입니다. 당신들은 월경 장애에 대한 많은 보고를 무시해왔으며, 객관적이고 타당한 연구를 위하여 필요한 정보를 숨겨왔습니다. 대신 백신의 효과와 안정성을 주장하기 위하여 화이자 경영진과 함께 객관성이 결여된 논문들을 출판하는 일을 했습니다.
당신들이 가진 오만함의 극치는 결국 진실이 드러날 것이라는 사실을 무시했다는 점에 있습니다. 그러나 진실은 밝혀지기 시작하고 있으며, 당신들에 대한 대중의 신뢰는 전례 없는 수준으로 떨어졌고 당신들은 스스로 권위를 손상시켰습니다. 지난 2년 동안 의미 없는 일들-대중의 공포를 조장하는 출판물을 발간하고, 의미 없는 대규모 검사를 하고, 파괴적인 락다운을 하고, 사람들의 일상을 방해하는 일-을 위하여 엄청난 재원을 헛되이 사용하였습니다.
당신들은 우리 아이들의 교육과 그들의 미래를 파괴했습니다. 아이들은 죄책감과 두려움을 느끼고 흡연, 음주, 약물 중독에 빠지게 되었으며, 학교를 포기하고 있습니다. 당신들의 방역정책은 우리의 삶, 경제, 기본권, 정신 건강 및 신체 건강에 광범위한 해악을 끼쳤습니다.
당신들은 굴복하지 않고 저항하는 동료 과학자들을 비방하고 국민들은 서로를 비난하게 만들었으며 사회를 분열시키고 담론을 양극화시켰습니다. 과학적 근거 없이 백신 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들을 공동체의 적으로, 질병을 퍼뜨리는 사람으로 낙인찍었습니다. 당신들은 의학적 개입에 대한 자신의 선택권과 권리를 부정하고 전례 없이 강력한 차별 정책을 도입하였습니다.
분별력 있는 방역 정책을 가졌던 몇몇 국가와 비교해보면, 당신들이 선택한 파괴적인 방역 정책으로 인하여 원래 바이러스에 취약한 고위험군에 더하여 수많은 추가적인 희생자들이 발생했다는 사실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다. 망쳐버린 경제, 양산된 실업자, 교육 기회를 놓쳐버린 아이들.. 모두 당신들이 선택했던 방역정책의 희생자들입니다.
현재 우리가 의학적인 응급 상황에 처해있다고 볼 수 없습니다. 그러나 당신들은 지난 2년 동안, 그리고 지금도 권력, 예산 및 통제에 대한 욕망 때문에 마치 그런 것처럼 조장하고 있습니다. 현시점 유일한 비상 상태는 당신들이 여전히 정책 결정권을 가지고, 의료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하여 사용되어야 할 엄청난 예산을 국민들을 선동하고 사고를 통제하기 위하여 사용하고 있다는 것뿐입니다.
지금과 같은 비상 사태는 즉시 중단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