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책선비 Mar 17. 2021

적어도 나에게 실망하기 않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인 2시간 30분 동안의 기록

4시 15분 알람 듣고 바로 잠에 깼다. 4시 30분에 다시 알람이 울리기 전까지 가만히 어둠을 응시했다. 여러 상념보다 뚜렷한 한 가지 생각이 떠올랐다. 오늘 하루 어떻게 보낼 것인가. 하루 일정에 맞게 내가 해야 할 일을 요리조리 끼어 맞추었다.


바로 일어나 책상에 앉아마자 <젠더와 사회> 책을 읽고 발췌 단상을 적었다. 월요일부터 시작한 함께 읽기 과정인데 이틀이나 빠져서 하루라도 따라잡아야 한다. 그리고 칼럼 필타를 하고 블로그에 올렸다. 역시나 단상 쓰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다. 30분 안에 다 처리하기에는 조금 버거웠다. 1시간이 후딱 지나갔다.


다섯문장작문을 고치기 시작했다. 퇴고해서 인스타와 페이스북에도 올리고 블로그도 작성해야 하는데 마지막 한 문장이 고쳐지지 않아 잠시 멈추었다. 그냥 포기할까, 내일로 미룰까 고민했다. 이 시간이 너무 아까워 김애란 소설을 읽다가 오늘 필사할 부분을 표시했다. 필사를 하려니 집중도가 높은 새벽시간에 하기에는 아닌 것 같아 다시 다섯문장 마지막 작문을 시작하여 완성하였다. 아쉬운 대로 소셜미디어에 올렸다.


일사불란하게 움직였던 새벽이었다. 월요일과 화요일의 늦잠을 만회하고자 발 빠르게 움직였다. 오늘도 새벽에 일어나지 못하면 나 스스로 너무 실망할 것 같았다. 실망하기 않기 위해라는 이유 또한 하나의 자극이 된다. 오늘은 적어도 나에게 실망할 일을 만들지 않도록 노력했다는 사실만으로 하루의 시작이 의미 있다.


다섯문장 퇴고한 글을 블로그에 올렸다.



매거진의 이전글 그냥 부딪힐 수밖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