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어디에나 있는 리 Sep 11. 2016

디자인 인턴십을 위한 포트폴리오 준비하세요?

아주 간단하지만 나쁘지 않은 팁. 


어느 정도의 수준으로 무엇을 만들어야 포트폴리오라고 부르는가(...)

몇 개나 만들어야 하는가(...) 

몇 장을 만들어야 하는건가. 


나도 잘 몰랑ㅋ(....)

하지만 제가 대충 어떤 식으로 접근을 했는지에 대해서는 알려드릴 수 있음. 

내가 그렇게 했으니까(.....)



보통 포폴 만들 때 바탕화면 이정도 되잖아요?^^^^^^..... 베드와 배드는 무시하시라.



제가 활용했던 방법.

모든 디자이너들(?)의 포트폴리오가 올라와 있는 비핸스에 갑니다.


https://www.behance.net





내가 만들 포트폴리오의 종목을 생각하고 분야를 선택합니다 






좋아요 추천을 많이 받은 포트폴리오일수록 위에 위치해 있고요, 

위에 위치해 있는 것들이 보통 좋은 것들이 많음. 사람들이 좋아요~ 했다는 건 그만큼 잘 했다는 이야기. 

하나의 제품을 보여주기 위해 몇 장이나 그 사람이 만들어서 올렸는지,

어떤 레이아웃으로 만들었는지, 어떤 색을 썼는지, 설명은 어떤 식으로 했는지 

어떤 식으로 설명을 풀어갔는지, 그리고

내 포트폴리오가 저 옆에 위치할 수 있는지. 



된다고 생각하면 적정 수준의 포트폴리오,

놓기에 부끄럽다고 생각한다면 그것은 그 정도의 포트폴리오. 



쉽고 명쾌함. 눈으로 이해할 수 있으니까요! 

작가의 이전글 영국 입국준비하세요? 기프가프 심카드 챙기셨어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