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貧者의 幸福

소유는 행복에 영향을 준다. 매슬로우의 낮은 수준 관계는 행복의 팔할 

  
 빈자의 행복



나의 헐벗고 배고픔으로

당신이 부요케 되신다면

기꺼이 가난을 택하겠습니다.    

 

당신을 위해서라면 그 무엇도 버릴 수 있습니다.

     

이 땅에 올 때 가지고 온 게 없었기에

저의 모두를 드려도 본전입니다.   

  

내가 헐벗어 나신이 되어도

당신이 곤룡포 입으신다면

기꺼이 벌거숭이가 되겠습니다.    

 

애초에 이 세상 올 때 

적신(赤身)으로 왔기에 아무 미련이 없습니다.    

 

나의 낮아짐으로 당신이 존귀하게 된다면 

기꺼이 내려오겠습니다.     

당신의 머슴이 되는 것만으로도 만족합니다.     

당신과 함께 있는 것만으로도 뿌듯합니다.

당신을 사랑하는 것만으로도 넉넉합니다.     


나는 당신의 소유가 아닌

당신 자체를 사랑합니다.     

당신을 알기에 나는 행복합니다.

날마다 기쁨과 소망이 넘칩니다.   

  

내가 알고 믿는 것은

당신의 인격 그 자체입니다.     

오직 당신 만을 바랍니다.    

 

당신으로 인해 내 가슴은 부요합니다.

당신을 소망하는 것이 나의 힘입니다.    

 

오늘도 나는 행복한 빈자의 길을 갑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등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