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우리 부부

부부는 화성과 금성이 아니라 태양과 달 출신이다. 조화되면 끝내준다


      우리 부부     



우리 부부는 다른 하나이다.    

 

나는 빠르고 아내는 더디다.

우리는 이인삼각 경기 선수다.   

  

하나는 털털하고 하나는 꼼꼼하다.

나누고 베풀 줄 알면서 낭비가 없다.

     

아내는 가끔 잔소리 내뿜는다.

그녀는 좋고 나쁘고 이상하다.   

  

한 마디로 전쟁이 발발하기도 하고

평화 역시 말 한마디에서 시작된다.  

   

아내가 원하는 것은 진심 어린 사랑의 말

남편이 바라는 것은 인정과 칭찬의 말이다.     


부부싸움은 누군가 져야 모두 이기는 경기이다.     

별 거 아닌 걸로 다투지만 아무도 지지 않으면 별거할 수 있다.  

   

부부는 후천적 이란성쌍둥이이다.

유전자와 혈액형이 다르지만 서로 닮아간다.     

세월의 강물이 지나가면서 남은 희로애락의 단층

그 속을 유심히 들여다보면 서로의 모습이 숨어있다.   

  

하여 신혼초부터 황금률을 지켜야 한다.

내가 대접한 대로 고스란히 돌아온다.

내 몸같이 사랑은 일상을 천국으로 만든다.

노년에 환급받는 가장 경쟁력 있는 보험이다.     


항상은 어려울지 몰라도 

시작은 웃는 얼굴로 마감은 밝은 목소리로 하자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부부는 돼지 부부이다.

항상 등 따습고 배부르고 만족해서가 아니다.     

꿀~꿀~꿀~꿀 서로에게 쉬임 없이 

허니(honey)라고 불러서가 아니다.


내가 하면 돼지

이해하면 돼지

용서하면 돼ㅣ

사랑하면 돼지     


이 부부는 사랑과 믿음 안에서 

안 되는 것이 전혀 없기 때문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2020 R&B·Soul Best Albums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