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반창고 Dec 22. 2020

겨울에만 누릴 수 있는 특권

겨울낮잠

창백한 드라큘라처럼 해를 끔찍이 싫어한다. 

그런 나도 겨울 햇살만큼은 사랑한다. 

언 살을 이태리 때밀이 수건으로 미는 것 같은 볕의 따스함을 좋아한다. 

창가에 앉아 쬐고 있노라면 나도 모르게 겨울 낮잠에 빠지곤 한다. 

그날도 여전한 그와 내가 있었다. 

나른한 난 잠시 아내에게 아이를 맡기고 동굴로 들어갔다. 

겨울 햇살은 여기까지 따라왔다. 

마침 옆에 있던 깜냥이 애착 이불로 어둠을 만들었다. 

얼마쯤 지났을까. 

조심히 문이 열리더니 아이 소리가 들린다. 





나를 유심히 보는 것 같았다. 

잠결에 무슨 일이 생길까 궁금했다. 

깜냥이는 애착 이불을 뺏더니 자기가 벗은 양말을 내 눈에 살포시 올려주었다. 

아이 냄새가 코를 찔렀다. 

이불 위로 울리는 아이 발자국 소리가 자장가가 되었다. 

이윽고 창가 쪽에서 애착 이불을 매만지는 소리가 들렸다. 

사라락 사라락 하는 소리가 평온한 정각이라고 알려준다. 

잴 수 없는 시간은 또 흘렀다. 

다시 이불 발자국 소리가 들린다. 

그리고 내 이불 속으로 무언가 들어왔다. 

처음에는 조그맣고 차가운 발이 허벅지를 비볐고 나중에는 구부러진 머리카락이 턱을 간지럽혔다. 

나는 양말안대 속 세상에 푹 빠져버렸다. 

한참 내 품에서 꼼지락거리더니 작은 공간만 남긴 채 천사는 날아가 버렸다. 

달콤한 꿈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나는 브런치 알람을 끄고 말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