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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레저해 Mar 13. 2018

영상의 종류

영상의 종류와 범위는 다양하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고 이야기하고 있는 영상(동영상)은

그 용도와 환경에 따라 종류가 다양하고 제작하는 방식도 각기 다릅니다.


과거와는 달리 이미지에서 동영상으로 트렌드가 넘어왔고

업종/업태 구분없이 영상을 제작하여 홍보하는데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참고:http://www.openads.co.kr/nTrend/article/1538)

앞으로도 동영상 시장은 활발할 걸로 전망하고 있고

각 기업(회사)에서는 영상을 활용한 홍보에 더욱 매진할 걸로 생각됩니다.


영상을 송출하는 플랫폼도 점차 다양해지고 있으며

이를 적극 활용하여 소비자에게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해야 합니다.


기업에서 영상제작 회사에 영상을 의뢰 할 때에는 단순히 우리가 출시하는 제품을

영상으로 찍어서 유튜브나 페이스북 그리고 홈페이지에 올려야지..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영상제작 업체를 컨택하고 일을 진행하게 되면 의뢰하는 클라이언트(회사)에서 생각하는 영상과

영상회사에서 작업한 결과물(영상)의 차이가 발생하게 됩니다.

(물론, 기업에 마케팅팀이나 각 부서에서 영상을 많이 제작해 본 경험이 있다면 다를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많이 제작하는 형태의 영상 종류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각 기업에 맞는 제품이나 서비스에 적절한 형태의 영상은 어떤게 있는지 보시고

추후에 영상을 제작할 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1.실사영상

과거부터 현재까지 주로 사용하고 있고 TVCF 등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영상종류입니다.

다양한 분야에서 거부감 없이 영상을 제작하고 이용되고 있으며, 요즘은 드론을 이용한 장면도

많이 촬영하고 있습니다. 

실사 영상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카메라 / 조명 / 로케이션(장소) / 배우 / 스텝 등 많은 부분이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과 비용도 많이 소요됩니다.

한가지 중요한 부분은 몇일 촬영(몇회차)이 진행되는지에 따라서 견적은 올라갑니다.




2. 모션그래픽

요즘은 TV광고 특히 현대카드 광고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영상이 모션그래픽 입니다.

모션그래픽은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레이션 등으로 제작한 이미지를 움직임과 효과를 주고

카메라를 이용하여 여러 각도의 모습을 영상으로 제작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런 모션그래픽의 장점은 표현하고 싶은 내용을 제약없이 표현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실사로 제작이 힘든 부분을 모션그래픽으로는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조금 더 다양한 모습을 영상에 담을 수 있습니다.




3. 전시영상

실내/외 구조물을 통해 상영하는 영상을 보통 전시영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LCD모니터부터 빔프로젝트를 이용한 대형스크린까지 범위가 넓고 다양합니다.

지나가는 사람들의 시선을 끌어야하기 때문에 색이나 영상의 움직임이 강하기도 합니다.




4. 행사 스케치 영상

회사 및 기관 등에서 주최하는 행사가 있을 경우, 이를 기록하는 영상을 말합니다.

행사의 내용을 외부에 알리기 위해서 제작되며, 내용이 있는 영상이라기 보다는

행사 중의 장면 들을 밝은 분위기로 편집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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