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유한잔 Dec 10. 2023

웃음 속에 자리 잡은 희망

나의 웃는 표정에는 항상 희망이 자리 잡아 있다.


하루 끝에 찾아온 어둠의 그림자

마음에 손가락을 흔들며 다가와도

나는 웃음을 지어낸다


웃음은 나의 작은 보물

고통과 상처를 따뜻하게 감싸주는

나만의 소중한 방패


힘들 때도 웃음은 나를 지탱하고

슬픔이 밀려올 때도 웃음은 나를 감싼다

그 웃음 속에는 작은 희망이 숨어있어

나의 하루는 늘 밝게 빛난다


희망은 나의 미소에 자리를 잡고

웃음은 삶의 곤경을 딛고 일어서는 발걸음이다

그 작은 웃음이 큰 힘을 지니고 있어서

나의 마음은 항상 희망으로 가득 찬다


웃음 속에 자리 잡은 희망

그 향기로운 꽃잎은 삶의 모든 순간을

아름답게 향기롭게 만들어준다


나는 웃음과 희망으로 살아가며

그 둘은 나의 가장 소중한 친구

웃음으로 피어나는 희망은

나의 인생을 더 풍요롭게 만들어준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면에 숨은 긍정을 찾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