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강경아 Apr 16. 2022

야! 너두 할 수 있어 전자책  홍보유통 팁

디테일하게 알려드림!


오늘의 출퇴근은 전자책 홍보 유통 실용 팁으로 시작합니다.

전자책은 수익화의 시작이라고 합니다. 전자책을 시작으로 컨설팅이나 강의 제안을 받아 강사로 일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그 첫 시작인  전자책의 판매 홍보, 유통은 매우 중요하겠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제가 진행하고 있는 방법 소개하려 합니다.




1. 블로그

자신의 블로그에 무료 이벤트 홍보를 하는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목적은 바로 '후기'를 모으기 위해서입니다. 좋은 후기가 나오면 구매로 이어질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독자로 하여금 좋은 경험을 하게 하면 좋은 후기가 이어지고 무료 이벤트가 끝나도 다른 사람들이 후기를 보고 구매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블로그에 전자책을 쓰는 과정이나 자신이 무슨 일을 하는지 브랜딩이 미리 되어 있으면 더 호응이 좋습니다.)

블로그에서 얻은 후기 중 일부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https://m.blog.naver.com/mixmax14/222690112505

장문의 서평과  저의 책 소개를 꼼꼼히 해주셨어요.


이런 피드백이 있었고요.




2. 전자책 사이트 입점 피드백을 후기로 활용 가능

자청님의 프드프 사이트에 입점 신청 넣었다가 답변 전문 보여드려요



안녕하세요. 프드프의 관리자입니다.

프드프의 작가 지원에 관심을 보내주신 점에 대해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많은 양의 전자책을 순차적으로 확인하다보니, 예상보다 많은 시일이 소요되어 답변이 늦게된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보내주신 전자책은 프드프의 구성원 모두가 함께 꼼꼼히 내부 심사를 진행하였습니다.


글쓰기 취미를 퍼스널 브랜딩 소재로 확장시킬 수 있는 과정들을 디테일하게 설명해 주신 점이 좋았고, 다년간 축적해오신 글쓰기 실력에 오프라인 수강생들과의 소통 경혐이 더해져 친절한 전자책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다만 결과적으로 정말 아쉬운 말씀이지만, 이번에는 입점이 조금 어려울 것 같습니다ㅠㅠ

프드프의 전자책은 최소 50페이지의 분량을 기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좋은 내용을 담고 있다고 하더라도 분량이 너무 짧다보면 구입하신 분들의 관점에서 충분하지 못하다고 느낄 수 있기에 이런 기준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프드프 뷰어 시스템을 고려했을 때 작가님의 원고를 업로드 할 경우 10쪽 내외로 구현되게 되기에 분량 측면에서 만족감이 우려되었습니다. 사실 저희가 이유를 설명하지 않고, 그냥 입점이 성사되지 않아 아쉽다고만 말씀을 드릴까 고민을 하기도 했습니다.


그럼에도 저희가 굳이 이유까지 설명을 드리는 것은, 추후 이를 개선하여 프드프의 입점 가능성을 높이게 되면 저희와 작가분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길이라고 생각을 했기 때문입니다.

조금은 불편하실 수 있다는 점을 모르는 것은 아니지만, 상세한 이유를 설명 드리게 된 경위에 대해선 작가님의 깊은 양해 부탁 드립니다.

올해 상반기 중 프드프 내에서 비교적 짧은 글을 자유롭게 게시하고 판매하실 수 있도록 시스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수개월 내로 사이트에 관련된 내용이 공지될 예정입니다.단편의 글을 시리즈물로 작성하는 방식 또한 가능하니, 참고해주시고 참여해주신다면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프드프의 작가 지원에 관심을 보내주셨음에도, 입점이라는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지 못하게 되어 죄송한 마음이 큽니다.


아직 개시되진 않았지만, 안내드린 서비스를 통해 작가님의 매력적인 글을 다시 만나뵐 수 있는 날을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매우 친절한 거절이었기 때문에 전혀 기분이 나쁘지 않았고 전문가들이 제 책에 대해 좋은 피드백을 해주었기에 이 부분 또한 후기라 생각해서 이웃 님께 보여 드렸어요.

탈잉과 마찬가지로 자청님의 프드프는 50페이지 이상의 전자책만 입점 가능하고 수개월 내에 짧은 전자책 입점 준비 중이라는 정보 또한 알 수 있어요.



3. 숨고 고수 등록


전자책 홍보에 웬 숨고?라고 의아해하실 수도 있는데요. 숨고의 시스템을 보면 충분히 이용 가능하겠다고 판단하실 수 있어요.


숨고에  전자책 쓰기 고수 등록을 합니다. 관련된 서비스에 사람들 요청서가 들어옵니다. 그러면 고수는 견적서를 발행해요. 서비스 소개, 일 진행 방식, 견적가 등을 고객님께 보내요. 보낼 때 숨고 캐시를 충전해서 보내요( 숨고의 수익 구조입니다)

고객이 제가 보낸 견적서를 보면 1. 채팅창이 열리고  2. 안심번호를 이용한 통화가 가능해져요.

대화를 하다 보면 거래하기가 더 수월하겠죠?


저는 글쓰기 고수에 글쓰기 레슨, 출판, 전자책 컨설팅의 카테고리를 넣었어요.

전자책 컨설팅으로 고객 매칭이 되면 자연스럽게 제 전자책  구매 유도까지 가능하겠죠?


숨고는 두 가지 이점이 있더라고요.

1. 고객이 48시간 동안 견적서를 조회하지 않으면 보낸 캐시를 고수에게 돌려줍니다.

2. 고객과 고수 상호 보호를 위해 숨고 페이로 거래를 진행해요.


이렇게 되면 고수가 작업료를 피해 피해 받지 않아도 되고, 고객 또한 고수에게 미리 돈을 지불했는데 작업물을 못 받을 리스크를 덜 수 있죠^^




4. 크몽 루키 광고


크몽이 만든 광고 신청인데요. 처음 전자책을 입점하면 2만점의 마일리지를 줘요. 그거랑 나머지 현금 결제하면 된답니다. 2주동안 특정 시간대에 동일 카테고리 책들 중 맨 위로 노출해 주는 광고 서비스입니다.

신규 가입자는 60일 안에만 쓸 수 있어요. 그야말로 루키를 위한 광고입니다. 저는 약간 급한 마음에 후기 없이 광고 신청을 했는데요. 후기가  1~2개 있는 분들이 신청하면 더 좋을 광고 팁이에요.


블로그, 전자책 입점 사이트 피드백, 숨고, 크몽 루키 등으로 자신의 전자책 홍보 유통 팁을 알려드렸어요!


취미부터 시작해 글쓰기 강사가 되는 법을 꾹꾹 눌러 담은 핵심노하우는 아래에서 구매할 수 있어요!!


▼▼▼▼▼▼▼▼▼▼▼▼▼▼▼▼▼▼▼

출퇴근 싫어하는 당신이 온라인 클래스를 시작하는 법을 드립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3월 일정 공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