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나의 정원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레몬숲 Dec 30. 2023

일단 쓰면 뭐가 되어 있어요.

Just Do It!!



마감 있는 삶을 살고 있다.


지난한 시간을 보내고 나니 진짜 나에 대해서 집중할 수 있게 되었다. 생계를 위한 최소한의 알바를 하고 좋아하는 글쓰기를 한다. 어딘가에 소속되어 주어진 리더십을 감당하기가 버거웠는데 이제야 내 것을 하는 기분이다. 귀한 시간이 쌓이면 생계만을 위한 돈벌이가 아니라 글쓰기로 돈을 버는 사람이 되고 싶다.


참으로 아이러니한 건 글쓰기를 잘 쓰고 싶을 때는 글이 안 써지고 그냥 쓰자 하면 뭐든 써진다는 것이다. 글을 내놓고 이러쿵저러쿵 이야기를 듣고 싶지 않은 건 글에 대한 애정 때문이다.


평가를 두려워하는 건 욕심 때문이 아닐는지. 글쓰기에 대한 강박을 버리고 일단 쓴다. 잘 쓰고 싶은 마음보다 일단 쓰고 바깥에다 내놓는다. 신기한 건 나는 아무리 써도 별로라고 생각한 글에 누군가는 위로를 받는다는 거다.


목표라는 마감을 정하면 그 외의 것을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을 벌 수 있다. '뭣이 중헌디~ 마음이 중요하지'라는 생각을 버리고 현실을 사는 방법을 찾는다. 나에겐 기록하는 것이 현실을 찾는 중한 방법이다.


목표를 정해도 잘 안 되는 것도 많다. 인생은 내 맘대로 안 되는 것이 훨씬 많으니까. 나는 아직 수면장애 때문에 괴로운데 덕분에 잘 먹고 잘 자는 것이 당연한 것이 아니란 것을 깊~이 깨달았다.


아무튼 너무 지난했다. 그래서 나를 찾아갔고.

2024년에는 어떤 행복들을 찾게 될까 기쁘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슬픔에는 ○○이 없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