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반항녀 Apr 25. 2024

당신은 좋은 사람이에요!!

도를 믿으세요?

지인의 이야기이다.


점심시간에 듣고 너무 뭔가 웃겨서 글로 남겨보려고 한다.


나는 요즘 도믿남, 도믿녀에게 잘 잡히지 않는다.


요즘 하도 삶이 팍팍해서 그런지 인상도 팍팍해졌다 싶다.


아무튼 내 지인 분께서 부산에 남포동이었나, 서면이었나를 가셨는데


저 멀리서 어떤 멀끔한 아저씨와 눈이 마주쳤다고 한다.


그냥 깔끔하고 멀쩡한 외모를 가진.


그런데 그분이 눈이 마주치고 나의 지인에게 다가왔단다.


그러더니


“좋으신 분인 것 같아 좋은 말씀 좀 나누려고 합니다.”

와 같은 도를 알려주고 싶어 하는 첫 문장을 뱉었다고 한다.


그래서 내 지인 분께서는 ‘좋은 말씀 필요 없습니다. ’하고는 손사례를 치며 빠른 걸음으로 지나치려고 하는데


그분이 다시 한번 ”인상이 너무 좋으셔서요! “라고 했다고 한다.


그래서 나의 지인이 “저 인상 안 좋아요!”라고 하시면서 다시 한번 손사례를 치며 빠른 걸음으로 자리를 옮기려는데


그 의지의 멀끔한 도믿남께서 “좋은 사람 같으세요. ”라고 했다고 한다.


그랬더니 내 지인이 “저 나쁜 사람입니다.”하고 더 빠른 걸음으로 그 자리를 피하는데


멀어지는 상황에서 도믿남이


“아니에요!! 당신은 좋은 사람입니다!!”



하고 외쳤다고 한다.


아무래도 그분은 자존감지킴이 이신 것 같다.(?)


주절주절


이전 08화 좋은 하루 되세요!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