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다현 철학관 May 22. 2023

김프로와 점심식사

이젠 나를 교수라 부르지 말라

내가 사랑하는 교수님과 아니, 이젠 '김프로'로 불리고 싶다는 분과 갑작스럽게 당일 약속으로 점심식사를 했다. 세상 참 오래 살고 볼 일이다. 내가 교수님과 이렇게 편하게 밖에서 밥을 먹는 날이 올 줄이야. 교수님이 나를 상대해 주는 날이 오다니!ㅋㅋㅋㅋ


급 만나게 된 이유는 내가 교수님께 로고디자인을 부탁드려볼까 싶었다. 마음에 들지 않는 로고 디자인, 정부지원금으로 신청해 놓은 돈도 있겠다, 상품개발하랴 촬영 준비하랴 이것저것 하느라 바쁜 나 대신 믿고 맡길 수 있는 사람은 오직 교수님 밖에 없었다. 그래서 스승의 날 선물을 보내드린 다다음날이었나, 연락을 드렸더니 마침 당일 점심시간 가능하시다고 해서, 내 점심 일정까지 미루고 교수님을 뵈러 갔다.


다행히 교수님이 내가 있는 곳으로 와주었다. 그래서 성수에서 보기로 했다. 어디서 점심식사를 할지 나보고 정해보라고 하셔서 그동안 모아놨던(하지만 절대 가지 않는, 사람 많고 줄 서서 밥 먹는 거 딱 싫어함) 성수동 맛집 리스트를 펼쳐보았다. 전에 고기 사달라고 말했었기 때문에 한식 위주의 추천 메뉴 그리고 한 개 내가 좋아하는 퓨전 일식집을 소개해드렸다. 교수님이 그 집을 고를 줄은 몰랐지만, 너 아니면 이런데 언제 와보겠냐며 여기로 가자고 하셨다. 1시까지.


마제파스타

우리가 만나기로 한 곳은 바로! 진작다이닝. 진짜 인테리어 때문에 더 맛있는 효과가 나는 집이기도 하다. 특히 눈이, 아니 귀도 즐거운 것 같기도 하고. 천창에서 내려오는 햇빛과 우드 인테리어가 포인트라고 할 수 있고, 물소리(?)랑 백색소음이 매력적인 것 같다. 편안하고 아늑하고, 내부 공기 관리를 따로 하는지 높은 천장으로 인한 쾌적한 느낌까지. 메뉴 중에 마제파스타를 가장 좋아하는데 이 날도 메뉴판도 안 보고 마제파스타를 고르는 모습을 보더니, 교수님도 마제파스타를 시키셨다. (마제파스타 강추..)


최근에 사이클을 팔아치우고, 브롬톤으로 자전거를 바꿨는데 자전거를 끌고 갔더니 교수님이 역시나 좋아하신다. "야, 너 인생 재밌게 사는구나?" 맞습니다. 교수님, 저 인생 온전히 누리고 있습니다. "세상 맛을 좀 본 거 같아서 반갑다, 야." 제자들이 너무 어려서 말이 안 통한다고, 첫 번째 제자였던 내가 드디어 나이를 먹어서 좋다고 하셨다. 조만간 교수님과 골프 치고, 술잔도 기울일 수 있는 날이 올 것만 같다.


밀린 회포를 풀고 하고 있는 일을 말씀드렸다. 교수님께서는 많이 대견해하셨다. 인정을 받으니 그동안 고생한 세월들이 묶은 짐들이 쏵 내려가는 기분이었다. 교수님은 처음부터 로고 디자인은 해줄 생각도 시간적 여유도 없으셨고, 그냥 내가 보고 싶으셨나 보다. 그리고 장관상까지 받은 제자 한 건 하라며 든든하게 응원해 주셨다. 나도 잊고 있던 내 장관상..ㅋㅋㅋㅋ 그래, 내가 무려 10년 전에 장관상도 받았던 사람인데 못할 게 뭐냐.


여느 아버지들 다 똑같듯이 멋없게 작별인사하는 교수님께 미국 스타일로다가 따뜻한 애정 담아 포옹해 드렸다. 아프지 말고 건강 챙기시라고. 곧 또 뵙고 좋은 이야기 주고받아야지. (골프 너무 좋아해서 목디스크까지 왔다는 김프로 님 아프지 말고, 건강하게 해 주세요..)



다른 분 블로그 리뷰 | 진작다이닝

https://blog.naver.com/sooooong2/223075833606

작가의 이전글 문동은이 미래를 설계하는 방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