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ibby Nov 15. 2020

나만 잘 먹고 잘 살 수는 없지.

목표: 선한 영향력 키우기

정육각에서 주문한 질 좋은 안심과 등심으로 카츠 돈을 해먹었다.
(매우 맛있었지만 난 기사식당 얇은 돈가스 취향인 걸로)

매일 내 하루 노력의 보상으로 맛있는 음식을 먹는데
아직도 결식아동과 학대아동이 많다는 이야기가 자꾸 맴돌아 마음 한편이 무겁다.

사람들에게 맛있는 음식을 해주며 돈을 벌어먹고사는 나인데,
결식하는 친구들을 알고도 가만히 있고 싶지는 않나 보다.

한 번도 먹고 싶은 음식 못 먹어 본 적도 없고,
넘어지면 스스로 일어나는 법을 깨닫게 해주는 좋은 부모님을 만나 아주 유복했던 나의 유년기는,

20대부터 들이닥친 어마어마한 시련과 고통을 꿋꿋이 이겨낼 수 있는 거름이 되었다.

'유복한 삶'을 되찾는 것이 목표가 되었고 불쌍한 척 남에게 의지하기보다는 우리 부모님이 그랬듯, 스스로 일어나기 위해 애썼다.

그래서 늘 유년기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그 친구들도 배고픔에 익숙해지지 않고 배부름에 익숙해져야 배부른 사람이 될 수 있을 텐데!

매년 영아원에 소소히 후원하고 있지만 도움이 되는 게 맞나 싶기도 하고 너무 소소한 건 아닌가 싶기도 하고-

조금씩 체계적으로 사회에 도움이 되는 '우리'가 되는 것도 목표에 집어넣어야지.


#정육각 #맛있었어요 #그리고죄책감을느꼈어요 #함께살기 #아빠가너부터잘살래요 #장사 #굿네이버스 #결식아동 #학대아동

작가의 이전글 지금 창업해도 돼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