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외면일기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유진 Apr 26. 2024

[100] 일기쓰기

나의 목표 : 오늘부터 시작

우리 학교 아이들은 한 학기에 한 가지의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과정을 기록하는 활동을 한다. 이번에 내가 맡은 아이들은 모두 6명. 나는 아이들이 적당한 목표를 수립했는지, 목표를 이루기 위한 활동을 적합하게 설정했는지를 체크해 주고 매일의 기록을 확인하고 피드백해 주는 역할을 한다. 나의 목표 기록장을 진로담당 선생님께 부탁해 한 권 받았다. 거기에 적으려고 하니 누가 볼까 봐 도저히 쓸 수가 없어 이곳에 기록하려고 한다. 하나의 습관을 형성하려면 적어도 100일 정도는 노력해야 한다는 말에 나는 100일 동안 한 가지 목표를 달성하는 것으로 목표를 세웠다. 그리고 그 한 가지를 일기쓰기로 정했다. 매일매일 적어야 하겠지만, 누락되었다고 해서 포기하면 안 되니 100일을 채우기만 하면 일단 이 목표 달성으로 인정하기로 한다.



1. 100일 동안 만들고 싶은 하나의 습관을 목표로 정하고

2. 목표/실적을 매일 기록하며

3. 100일에 도달했을 때 '[경축]100일 습관의 완성'이라는 글을 쓰기로 함.


나의 목표를 '100일 동안 일기 쓰기'로 정했다.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할까 하는 생각을 잠깐 했었는데, 그 이유는 왜인지 이곳은 좋은 글만 올려야 할 것 같다는 생각에서였다. 하지만 나의 일기는 다음과 같은 원칙을 정했기 때문에 아무런 죄책 감 없이 이곳을 자유롭게 활용하고자 한다.


100일 동안 매일을 기록합니다.

어떤 내용이든 상관없이 그냥 씁니다.

나의 연습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잘 된 글만 발행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꽃 잎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