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라이프 크래프터 Oct 22. 2022

살림, 다 먹고살자고 하는 것이다


긴 시간 동안 살림 이야기를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결혼 2년 차로 아직 살림력도 부족한데 10년 이상되신 살림 선배님들 앞에서 주제넘게 떠든 건 아닌가 생각도 듭니다.


하지만 맞벌이 부부의 현실과 효율적인 살림 방법을 나눠보고 싶었습니다. 회사 일도 바쁜 데다가 집에 오면 정신없는데, 아직 요리는 서툴고 청소도 잘 못하는 신혼부부가 어떻게 처음부터 집안일을 잘할 수 있을까요.


그래서 먼저 먹는 것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했습니다.  결국 먹고살려고 하는 일이니까요. 처음 집밥을 준비하면, 어떤 요리를 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막상 재료를 사면 버리게 되는 경우도 많고요. 그래서 1주일 식단을 정하는 방법, 효율적으로 상을 차리는 노하우, 재료를 최대한 오래 효율적으로 보관하는 방법 등을 나눴습니다.


살림 자체가 정말 즐거워서 하는 분들은 거의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직장인 부부라면, 집안일은 남편과 아내 모두에게 피할 수 없는 현실입니다. 이때 갈등을 줄이고 협업하는 방법을 터득해두면 앞으로 함께하는 시간을 더 즐겁게 보낼 수 있겠죠. 이 맥락에서 집안일을 나누는 방법과 업무분장표를 공유봤습니다.




살림에 진심인 남편을 연재하면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아 감사한 마음이 정말 큽니다. 살면서 상상도 못 한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고, 살림 고수분들의 댓글을 보며 부족한 살림력을 키우기도 했네요.  


대한민국의 맞벌이 부부들, 정말 고생이 많으십니다. 여러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이렇게 진지하게 살림을 하고 있는 사람을 보면서 피식 웃음을 지으셨다면 그걸로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살림은 우리 삶에서 계속됩니다. 내공이 조금씩 쌓일 때마다, 더 나은 방법을 찾게 되겠죠. 앞으로 먹는 것뿐만 아니라 입고 사는 것에 대해서도 할 이야기가 참 많습니다. 그렇게 직장인 부부가 살림에서 조금 더 유로워지는 방법을 계속 나누려고 합니다. 





30대 맞벌이 부부의 실감 나는 살림 이야기, 다음 영상으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2UyfN7SATgM&t=100s

이전 17화 맞벌이 부부가 고구마를 2달 이상 먹는 다섯 가지 방법
brunch book
$magazine.title

현재 글은 이 브런치북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