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ife Designeer Jun 01. 2021

[모집]'하루에 하나는 반드시' 프로젝트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

목표를 세우고 하나씩 성취해 나간다면 두려울 게 없지요. 하지만 인생은 뜻대로 흘러가지 않습니다. 연초에 세운 새해 목표, 그게 무엇인지 가물가물해졌을지도 모릅니다. 반기마다, 분기마다 점검이라도 하면 좀 나을지도 모르지만, 쏜살같이 흘러가버리는 시간을 되돌아보면 점검할 시기를 놓친 것 같은 기분이 들기도 하지요.


오늘은 6월이 새롭게 시작된 날입니다. 1년 열두 달 중 애매하게 5개월이 지난 시점입니다. 지난달에 이루려 했던 목표들은 모두 흐지부지 되어 버렸습니다. 나 홀로 매월 목표를 설정해 실행하자니 또다시 무너질까 두렵습니다. <The One Thing> (원씽) 책에서는 궁극적으로 되고 싶은 모습 하나를 정해서 5년 뒤, 1년 뒤, 한 달뒤, 일주일 뒤 이루고 싶은 목표를 구체화하라고 합니다. 그러면 오늘, 지금 이 순간에 해야 할 일이 분명해진다고 말이죠. 하지만 어디 사람 일이 내가 원하는 한 가지만 할 수 있게 잘 돌아가던가요?


'더' 중요하다는 이유로, '급한' 일이라는 명분으로 새치기하고 들어오는 일들이 넘쳐나는 하루하루입니다. 그럼에도 '내가 하고자 하는 일, 단 한 가지를 하루에 아주 조금씩이라도 실행해보자'라는 생각이 더욱 분명해지는 지금 이 순간, '혼자가 아닌 타인과 함께 해보자'라는 생각이 즉흥적으로 들었습니다.


그래서 "하루에 하나는 반드시" 실행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해보려고 합니다.


* 프로젝트 명 : '하하반' 프로젝트

* 모집기간 : 6/1~6/3

* 선정 및 초대 : 6/4~6/6

* 실행기간 : 6/7~6/30

* 운영 플랫폼 :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 참가비 : 무료

* 진행방식

   1) 6월 한 달 동안 하루(평일기준)에 반드시 실행하고 싶은 한 가지를 정한다. (무엇이든 오케이)

   2) 실행기간 동안 목표 실행 후 제공되는 인증 폼에 인증한다.

   3) 단톡방에 한 줄 소감을 공유한다.

   - 하루에 하나 실행하는 것과 관련된 동기부여, 진행사항, 조언 구하기 등 자유로운 대화로 의지력 업!

   - 깐깐한 인증 조건이나 강제성은 No! 전적으로 자신의 양심과 실행력에 맡기게 됩니다.

* 참여자 조건 : 진짜 진짜 6월 한 달간 한 가지를 제대로 실행하고 싶으신 분들 누구나 환영합니다.

* 신청 방법 : 여기 링크에 신청서를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 안내사항 : 모집 인원이 5~10명 정도 될 경우 진행합니다. (정원 모집 실패하면 혼자라도 하면 되니까 괜찮습니다. 하하호호, 또르르....)


홈트, 영양제 먹기, 일기 쓰기, 영어공부, 업무, 글쓰기, 일찍 일어나기, 책 읽기 등 무엇이든 습관으로 만들거나 집중해서 끝내고 싶은 일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함께 해보아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