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뚜기 Nov 12. 2019

왜 이리 사는거니?

매일 해야 할일.

1. 실험 셋팅 

2. 논문 읽고, 정리 ( 참고 논문 정리, 글 정리)

3. 회사 일과 (인간 관계, 연말 성과 평가에 적합한 결과 도출 준비[ 논문, 학회 구두, 포스터 발표])

4. 운동 (점심 시간, 체지방 측정 추가 필요) 

5. 언어 (듣기, 복습)

6. 육아 ( 빨래, 젖병, 추가 필요 물품 체크 및 구입, 이유식)

7. 독서 후 마음에 드는 부분 highlight 인증 샷 남기기

8. 남편 챙기기 (영상 통화, 애정 표현) 너무 중요도가 미뤄진것 같다.

-----------------------------------------------------------------------------------------------------------------

나의 역할.

9. 양가 부모님 신경쓰기.

10. 집안 청소.

11. 부엌일.

12. 브런치 글쓰기


오늘도 내가 해야 할 일에 헉헉댄다.

매일 매일 시간표와 숙제가 쌓여 있다.


나의 삶을 이렇게 허겁지겁 쫓기어 사는 것이 맞는 걸까?

저 위에서 무엇을 비워야 하는가?

나의 커리어 욕심을 비워햐 하는가?

나의 건강한 삶을 비워야 하는가?

나의 아이를 돌보는 일을 미워야 하는가?

나의 배우자를 뒷전으로 놓아야 하는가?

지금의 나는 어느 무엇도 놓을 수 없어 허덕댄다.

하루하루 쳇바퀴 돌듯이 채워나가고는 있다.


무엇을 위해 나는 이렇게 고민을 하고 사는가?


나의 인생스토리가 활기차 있길 바라고,

나의 삶에 떳떳한 스스로가 되길 바라며

소중한 것들을 지키고, 나란 사람이 오늘 하루 더 성장 하길 바란다.

무엇을 위해서가 아닌 나의 삶의 퍼즐day중 하루인 오늘을 행복하게 채우자.




작가의 이전글 행복한 가족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