섭이의 보험 생각
#보험방송 #보험 어플 #보험증권분석 #보험전문가 #비대면 상담 #비대면 보험가입 #온라인 영업 #db영업
https://youtu.be/opQI5 jr9 i7 w
결국은 믿을 수 있는 설계사가 없어서,
그동안 나쁜 설계사들에게 하도 당해서,
불편하고 부담스러운 설계사를 통하지 않고, 스스로 공부해서 알아보고,
가입하는 온라인 보험시장이 점점 더 커지고 있다.
이런 고객들의 니즈를 이용하여,
보험사마다, 보험 대리점마다, 대대적인 보험 방송과 보험 어플을 만들어 내고 있고,
이를 통해 유입된 고객 정보(db)를 사고파는 시장이 또 커지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대면 영업이 극도로 제한을 받는 이 상황에 급속도로
비대면을 강조하며 온라인 영업 시장이 더 커지고 있다.
일반인들은 잘 모르겠지만, 이런 영업을 db영업이라고 한다
기존의 지인들을 찾아가는 부담스러운 영업이 아니라, 회사에서 제공해주는
보험상담을 원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영업이니 한결 쉬워 보인다.
그래서 신규 고객 확보에 어려움이 있는 수많은 설계사들이
그런 DB를 제공해주는 회사로의 이직을 하고 있고
또 더 많은 설계사들을 리쿠르팅하기 위해,
회사에서는 더 적극적으로 자극적인 보험광고를 하고 있다.
여러분들이 보험 공부를 하겠다고 마음먹고, 찾아보는
보험상담을 해주는 것 같은 보험방송, 보험 라디오, 유튜브,
블로그, 보험증권분석 어플이 결국은 당신의 정보를 빼내서,
그런 DB를 원하는 설계사나 회사에
고가에 되파는 사업이 급속도로 커지고 있다.
한 명 한 명 상담에 신경 쓰고, 관계를 맺고, 보험금을 책임지는 설계사 보다.
영상 하나 더 찍고, 광고하나 더 올리는 설계사들이 더 높은 소득을 올리고 있고,
설계사들을 제대로 교육시키는 회사보다,
양질의 상담 고객 DB를 제공해주는 회사에 대한
인기가 더 높아지고 있다.
더 많은 고객 DB를 제공해주고, 더 빨리 더 쉽게 계약을 하는 세일즈 기법만이 중시된다.
(그러나 비대면, 디렉트, 상품만을 위한 보험가입이 고객에게 결코 도움이 되지 않는다.)
그래서, 그렇게 방송을 보고, 어플을 통해 상담 신청을 하는 순간,
당신의 개인 정보 (보험가입내역, 연락처 등)은
고가로 설계사들에게 판매가 되고,
10만 원이 넘는 고가로 구매한 설계사들은,
아무래도 좀 더 강한 보험 리모델링과 신규계약을 권하게 된다.
좀 더 빨리 쉽게, 신규계약을 유도하고, 기존 보험의 해약을 이야기하기 위해.
소위 '보험증권분석'을 해준다는 어플과 시스템에서는
철저하게 기존 보험을 나쁘다고 할 수밖에 없도록,
기존의 보험은 뭔가 많이 부족해 보일 수밖에 없도록, 구성이 되어 있다.
예전에 없던 신상품 위주로 구성이 되어
그 상품이 없으면 나쁜 보험이 되게 하여, 해약을 유도하고
그리고 가입해야 하는 상품들을 끝도 없이 나열을 하여
어느 것 하나라도 결국은 부족하니까 더하게 만든다.
그런 프로그램이 알아서 다 고객들을 유도하고 결정을 도와주고,
방송에서도 그렇게 이야기하니..
설계사 개인의 의견이 아니라,
왠지 전문가 같은 사람들이 방송에서 한 이야기, 프로그램을 통해
객관적인 것처럼 보이는 자료를 믿고,
사람들은 또 보험을 깨고 다시 넣는다.
설계사의 역량이 크게 중요하지 않고,
방송과 어플이 이미 정답을 다 내려놨고,
그 정답대로 설계사는 충실하게 저렴한 상품을 제공해주면 되니까,
완전 보험 초보도, 하루 이틀 교육만 받고도,
얼마든지 보험 리모델링과 보험 판매가 가능하다.
그래서 지금 수많은 보험회사에서, 취준생, 잡리스 등을 대거 스카우트를 하고 있으며,
사실 보험과 금융을 전혀 모르는 그들에게 '보험전문가' '금융전문가'라 자칭하며
보험판매에 열을 올리고 있다.
광고만을 하거나, 유입된 고객 DB를 가지고 하루 종일 보험 팔이만 하면 된다.
고객들은 정말 모른다. 알 수가 없다.
멀끔하게 차려입은 설계사, 정규직 보험설계사,
방송이나 어플 상담 신청으로 연락 온 설계사들이
사실은 어떤 능력을 가졌는지, 진짜 전문가 인지 모른다.
나에게 맞는 보험 컨설팅을 할 수 있는 진짜 보험 전문가인지,
방송에서 한대로 정해진 상품과 콘셉트만을 파는 보험판매인인지 알기가 어렵다.
왠지 그럴 것 같을 뿐이고, 또 내가 들은 대로 이야기하니까 신뢰도 생기고
설계사가 또 그렇게 중요해 보이지도 않는다.
보험은 정말 경험이 중요하고, 노력과 공부가 필수인데
너무 쉽게 영업을 하고, 높은 소득을 올리는 설계사들이 너무 많고
이를 이용하는 업체들이 더 많아지고 있다.
무책임한 보험 영업의 피해는 고스란히 결국 고객들의 몫이다.
비싼 종신보험, CI, GI보험 깨고(생명보험사 상품), 갱신형 보험 깨고,
보장 범위 좁은 뇌출혈, 급성심근경색 말고,
손해보험사 상품으로 암, 소액암, 뇌혈관, 허혈성 심장 질환 진단금
가성비 있게 더 많이 넣어주고,
새로 출시되는 1-2만 원짜리 상품들로 계속 업셀링 시키는 것이
지금의 보험 시장... 온라인 보험시장이다.
다 이렇게만 이야기하고, 다들 이렇게 이야기하니. 맞다고 생각하고
이렇게만 가입한다.
요즘처럼 신상품이 쏟아지고, 유병자들이 넘쳐나고, 회사마다 가입조건도 다르고,
보험금 분쟁이 점점 더 많아지는데, 정말 실력 있는 설계사가 어떻게 도와주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보험이 되는데, 단지 가성비 있는 싼 상품을 고르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보험금 분쟁이 없는 나에게 맞는 플랜으로 준비하고, 유사시 설계사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데
다들 그냥 상품만을 가입한다.
가입을 시켜야 하니, 오직 싼 회사 싼 상품, 낮은 보험료 만이 제일 중요하고,
상품은 갈수록 더 세분화되고, 화려해진다.
온라인 광고를 잘해야 하기 때문에, 젊은 설계사들이 더 유리하고,
느리지만 제대로 하려는 설계사들, 변화에 느렸던,
착한 설계사들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광고 잘하는 설계사가 능력 있는 설계사이며,
과감하게 해약시키고, 싼 보험으로 교체시켜주고,
신상품으로 채워주는 설계사가 유능한 설계사가 되고 있다.
보험은 절대 많이 아는 사람이 더 높은 소득을 올리는 것도 아니고,
우리 지점에도,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데,
교육받은 대로 좋은 상품을 열심히 파는 설계사들이 제일 소득이 높다.
좋다고 하니까, 열심히 좋은 상품을 판다.
당신이 보험 공부를 하고, 검색을 하고, 아무리 연구를 해도
보험을 제대로 알 수가 없다.
12년 전업으로 보험을 했음에도 여전히 너무 어렵고 모르는 것 투성이인 게 보험이다.
제발 방송 보고, 어플 깔고 모르는 설계사에게 ,
증권분석, 보험상담을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그들이 어떤 이야기를 할지는 앞서 다 이야기했다.
실력 있는 설계사들은 결코 DB 영업을 하지 않는다.
물론 좋은 설계사가 없지는 않지만,
영업 방식의 특성상 한 명 한 명에게 집중된 상담을 할 수가 없다.
보험이 궁금하시면,
온라인을 통해 상품이나 공부를 하지 마시고,
믿을만한 설계사를 찾으시는 게 그래도 가장 현명합니다.
공부를 아무리 해도 당신은 설계사보다 더 잘 알 수가 없습니다..
제발 방송 보고, 어플 깔고 상담 신청 좀 하지 마세요
당신의 정보를 노리는 하이에나들이 너무나 많습니다.
대한민국 보험의 기준
착한 보험 설계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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