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TECH
크라우드픽? 라우드소싱? 포스타입?
세 플랫폼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모르겠다고YO?
요테크가 알려줄게YO!
당신의 능력을 공유해보세요.
그러면 통장에 돈이 쌓여요!
스톡 이미지 사이트 ‘크라우드픽’에 작가로 등록해보세요.
사진은 물론 일러스트, 캘리그라피도 등록 가능합니다.
‘크라우드픽’에 등록한 사진은 500원, 일러스트와 캘리그라피는 1,000원에 판매됩니다.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판매 포인트는 모두 수익금으로 지급되죠.
C양의 사례를 들어볼까요? C양은 스마트폰에 있던 사진 125개를 올렸어요. 그중 다운로드는 38건! 총 1만 9천 원을 벌었습니다.
스마트폰 사진 한 번 올려서, 치킨 한 마리를 득템한 셈이죠.
학력? 스펙? 경력? NO!
라우드소싱은 오직 디자인만으로 승부를 볼 수 있는 곳이에요. 브랜드가 라우드소싱을 통해 디자인 공모를 열어, 디자인 우승자를 뽑는 형식이죠.
우승하면 당연히 상금도 받을 수 있어요!
라우드소싱의 디자인 공모 우승 상금은 폭이 다양해요. 최소 30만 원부터 시작되죠. 모 대기업 공모전의 경우, 상금이 무려 2천 5백만 원(실수령액 기준)이었어요!
디자이너 L은 라우드소싱의 디자인 공모를 통해 총 2회 우승을 거뒀습니다. 두 번의 우승을 통해 번 금액은 무려 250만 원!
월급이 한 번 더 들어온 셈이죠!
스토리텔링의 귀재라고요? 포스타입이 당신을 기다립니다! 포스타입에서는 글과 그림, 영상 등을 넣은 온전히 ‘나’만의 창작물을 만들 수 있어요.
포스타입의 작가는 포스트의 일부분이나 전체에 가격을 매길 수 있어요. 판매 가격은 100원부터 50,000원까지 모두 본인이 책정할 수 있죠. 수익 정산 시 수수료는 10% 매겨집니다.
포스타입에서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창작자 P는 약 1억 6천만 원을 벌었어요. 기간은 밝힐 수 없다고 했지만, 연봉이라고 생각하면 대기업 부장님급?!
포스타입 작가로 등록할 예정이라면 이 부분을 놓치지 마세요. 포스타입에는 또 다른 수익 구조가 있어요.
바로 정기 후원!
작가는 매월 팬에게 3천 원에서 5만 원의 정기 후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팬이 많아질수록 수익도 올라가겠죠?
혼자만 알고 있기 아까운 능력이 있나요? 사진? 디자인? 글? 무엇이든 좋아요. 크라우드픽과 라우드소싱, 포스타입에서 마음껏 펼쳐보세요.
당신의 능력만 있다면 ‘텅장’을 ‘통통장’으로 바꿀 테니까요.
Life Meets Life, LIFEPL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