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TECH
요즘 애들이 돈을 버는 가지각색 재테크,
요테크에서 알려줄게YO!
이번 YO!TECH는 파트타임 건물주!
건물주, 더 이상 꿈이 아니에요. 공간을 한 시간씩 빌려주는 건 지금도 시작할 수 있거든요! 나중에 잘하려면 미리미리 예습해 두어야겠죠?
주택, 아파트, 스튜디오 등을 시간 단위로 거래하는 플랫폼이에요. 렌탈비도 받고, 내 공간이 촬영장소가 되는 경험까지 할 수 있어 일석이조!
YOTECH Tip!
콘셉트가 명확할수록 수요가 많을 거예요. 같은 집이라도 ‘대학생 자취방’보다는 ‘노르딕 감성’, ‘리틀 포레스트’ 등 분위기를 직관적으로 설명하면 예약 문의가 UP!
이제 게스트 말고 호스트는 어때요? 여행 갈 때, 호캉스 할 때 등등, 집이 비어있는 동안 게스트를 받는 거죠. 빈 집을 잠깐 빌려주면 숙박비를 받을 수 있다는 거!
YOTECH Tip!
성수기에는 요금을 더 높게 책정할 수도 있는데요. 가격을 정할 땐 주변 지역과 비교하면 편해요! 리뷰를 높게 받아 ‘슈퍼호스트’가 되면 20%의 보너스를 준다는 데 마다할 이유가 없겠죠?
낯선 사람과 모여 음악, 영화 등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 취향 기반 플랫폼이에요. 이제, 우리 집 거실도 공유할 수 있다는 말이죠! 망설여진다고요? 놀러 올 사람을 사전에 확인하고 선별할 수 있으니 걱정은 NO!
YOTECH Tip!
입장료는 정하기 나름이에요. 물론 플랫폼 수수료 20%를 감안해서요. 주제별로 여러 번 모임을 열 수 있으니까 가볍게 시작해보는 건 어때요?
내 공간에 가격을 매겨보는 일, 상상만 해도 즐겁지 않나요?
임대 수익의 달콤함, 이제부터 시작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