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예원 Jan 24. 2020

지금의 내 욕심을 조금씩 덜어서

2020년 1월 24일 금요일

연말정산과 연봉협상 시즌이네요. 

학생 때는 1월은 그저 새해였는데, 

회사원이 된 이후로는 이 시기에 돈 얘기를 자주 하게 되어요.


올해 역시, 친한 동료들과 돈과 소비에 얘기하던 중에

한 분이 "요즈음 태어나서 가장 적게 소비를 한 것 같다."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계기가 뭘까요?"라고 물었어요.

"아들이 등록금 못 내는 걸 상상했더니..."

라고 대답하셨어요.


순간 회사 동료가 정말 그냥 동료 이상의 커다란 '어머니'로 보이더라고요.

생각 많은 인간은  또 생각에 잠겼어요.

나는 어떤 '어머니'가 되어갈까 하는 생각이 들면서요.


아직은 회사를 다니고 수입이 있으니, 임부복 한 벌 예쁘게 살까 하다가도...

'차라리 돈 열심히 모았다가 나중에 바다랑 맛있는 거 먹고 더 잘해줘야지.' 싶을 때가 있어요. 


지금의 나를 완전하게 버리는 것은 어렵겠지만

내 욕심만으로 100% 살아가지 않고, 절제하게 되는 모습을 상상해요. 


사실 진작에 그런 어른이 되고 싶었는데, 자의로는 영 어렵더라고요.

바다가 생기면 환경에 의해 그런 훈련을 나도 모르게 하게 되겠죠.


바다는 존재만으로 나를 바꾸게 하는 사람이네요.

매거진의 이전글 태교에 대해서 고민하다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