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예원 Feb 09. 2020

내가 세상을 다시 바라보는 건

2020년 2월 9일

내가 세상을 다시 바라보는 건, 바다 너 덕분이야.

조금 지치려 그랬거든. 아 세상은 바뀌지 않고 치사하고 더러운 거구나. 내가 어찌할 수 있는 게 아니구나. 그런 마음.


근데 너를 만나고 나서

내가 여전히 이 세상에서 할 수 있는 일이 뭘까 다시 생각을 하게 된다? 또 다른 내가 맞닿아 태어나는 느낌이랄까.


네가 살아갈 시간이 이 세상에서 나보다 훨씬 길겠지. 그래서 숨지 말고 세상에 더 관심을 가져야 할 것 같아.

참 신기해...

너를 뱃속에 품고 달리면 무겁고 힘들지만

더 큰 용기가 생겨나.


바다가 나보다는 

 좋은 세상에 살면 좋겠다

내가 그런 역할을 조금이나마 할 수 있는 어른이길 매일 바라게 된다.


곧 만나자.

또 다른 나이자 오롯이 존재할 바다야.

매거진의 이전글 바다가 달려온 29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