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리하 Feb 28. 2017

사랑과 이별의 기록

바래진 기억에




그는 나에게 '집'같은 사람이었다.

나는 집을 잃었다.


마음이 산산조각이 되었다.

조각난 마음들은 영원히 다시 붙지 않을 것처럼 느껴졌다.


갈등이 몇 번이나 반복되었다.

그러나 선뜻 그의 손을 다시 잡을 수가 없었다.


내가 그에게 준 상처는 생각하지 못한 채

받은 상처에만 집중했고

깨진 믿음은 좀처럼 회복되지 않았다.

결국 우리는 헤어졌다.

우리만은 영원할거라 생각했었던 오만.


수개월이 지난 지금

여전히 가는 곳곳마다 그를 발견한다.

따듯한 표정과 목소리로 내 이름을 부르던

그 사람을 생각했고 때마다 앞이 흐려졌다.


너무 아픈 사랑은 사랑이 아니라고 했던가.

그러나 너무나도 분명하게 '사랑'이었다.


세상에는 정말로

'사랑해도 어찌할 수 없는 일'이 있었다.






Copyright 2017. LIHA all rights reserved.

매거진의 이전글 사랑과 이별의 기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